양평군 무진노인전문요양원이 지난 17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미영요양팀장, 강현정 원장, 이황우사무국장.
[일요신문=양평] 양평군 청운면 백동길 소재 무진노인전문요양원(원장 강현정)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되어 지난 17일 감사패를 수상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출범 20주년을 맞이하여 전국 320개 사업장을 건강보험 제도운영에 협조하고 이바지한 사업장으로 선정하였는데, 양평군에서 유일하게 무진노인전문요양원이 선정되어 감사패와 기념품을 전달받았다.
무진노인전문요양원 강현정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요양원들이 매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이번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겁고 행복한 요양원이 될 수 있도록, 또한 종사자들이 신명 나는 사업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무진노인전문요양원은 지난 10월 노인의날을 맞아 올해 100세가 된 배옥현 입소어르신에게 대통령 내외의 축하카드와 함께 청려장 지팡이를 전달했다. 이날 청려장을 받은 배옥현 어르신은 작년 3월 20일 무진노인전문요양원에 입소했다.
1996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무진복지재단(대표이사 봉준석)이 어르신들이 남은 여생을 편안하게 지내시면서 인생의 황혼을 잘 정리하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12년 6월 개원한 무진노인전문요양원은 개원이후 어르신들께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편안한 안식처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여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양평군 청운면 백동길 1-36 자연환경이 빼어난 곳에 입지하여 어르신들을 모시고 있는 무진노인전문요양원은 ‘마음으로 봉사하고 사랑으로 모십니다’를 슬로건으로 어르신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로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산책로를 비롯해 텃밭과 작업치료실, 이미용실, 목욕실, 세탁실, 간호사실 등을 갖추고 있는 무진노인전문요양원은 직원들이 24시간 1:1 서비스로 어르신들을 모시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우수사업장 감사패
김현술 경인본부 기자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