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일요신문]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는 한화리조트 모바일앱과 한화아쿠아플라넷 웹사이트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스마트앱어워드 2020’과 ‘웹어워드 코리아 2020’에서 분야별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최근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비대면을 중점으로 운영 중인 브랜드의 모바일앱과 웹사이트 리디자인을 진행했다.
특히 한화리조트 모바일앱은 고객 편의성을 중점으로 빠르게 정보를 검색하고 예약이 가능하도록 개편했다. 고객의 실시간 검색 이력을 바탕으로 여행지와 동반자 여부에 따라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맞춤형으로 추천해 주는 게 특징이다. 한화리조트 방문객들의 여행 기록을 살펴보며 정보를 얻고, 공감할 수 있도록 고객친화적으로 구성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모바일앱 레저·숙박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아쿠아리움 방문에 관한 모든 정보를 웹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도록 콘텐츠 분류 내비게이션에 공을 들였다. 각 아쿠아리움 지점별 특징을 잘 살린 백그라운드 영상을 제공해 방문하지 않고도 물 속 세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다양한 프로그램 일정을 방송 편성표처럼 한눈에 볼 수 있는 유저 인터페이스(UI) 역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아쿠아플라넷 웹사이트는 여러 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웹사이트 문화·레포츠 부문 통합대상을 받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문석 대표이사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다양한 디지털 혁신과 서비스로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레저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의 명성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한화리조트는 12월 31일까지 모바일앱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앱 신규 가입 또는 전환 가입(H-Live) 시 코드에 “축하해”라고 입력하면 ‘21년 2월 28일까지 사용 가능한 객실료 2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21년 1월 17일까지 웹사이트 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에 수상 축하 댓글을 남기면 총 73명을 추첨해 불가리 향수, 63입장권 등 다양한 상품을 준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