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프로축구연맹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K리그의 한 시즌을 담은 사진집을 발간해 기억에 남을 순간들을 팬들과 공유해왔다.
이번 ‘2020년 나의 K리그 이야기’는 더 특별하게 제작됐다. K리그 22개 구단을 응원하는 팬들이 사진 모델로 참여했기 때문이다.
올 시즌 K리그는 코로나19 여파로 대부분의 경기가 무관중으로 진행됐다. 많은 팬들과 경기장에서 함께 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고자, 연맹은 팬들과 함께 제작하는 사진집을 기획했다.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각 구단 팬들의 일상과 축구 이야기가 사진집에 고스란히 담겼다.
여기에 개막부터 우승, 강등과 승격 플레이오프까지 올 시즌 그라운드에서 펼쳐진 K리그의 희로애락이 생생한 사진으로 표현됐다. 또한 사진집 표지에는 K리그 팬일러스트레이터 ‘크리그툰’과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K리그 팬들의 삽화를 실어 독특한 느낌을 살렸다.
연맹은 이번 사진집 발간을 기념해 팬들을 위한 사진집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응모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K리그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사진집 제작 영상, ‘2020년 우리의 K리그 이야기’를 감상한다. 감상 후 2020시즌 K리그와 관련된 자신의 사연, 좋아하는 팀이나 선수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 등 내용과 함께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적어 댓글을 달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은 12월 31일부터 1월 6일까지이며, 당첨자는 댓글 내용을 심사해 총 300명을 선정한다. 당첨 결과는 1월 12일경 개별 통보되며, 당첨자들에게는 사진집을 1부씩 발송할 계획이다.
이번 사진집은 비매품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을 받아 제작됐다.
서재영 객원기자 jaewa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