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해외 패션 부문·수입 화장품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세와 국내 패션 부문 효율 개선으로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대비 78% 크게 증가한 213억 원을 기록했다.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신세계면세점 건물. 사진=박정훈 기자
명품과 셀린느, 메종 마르지엘라 등의 컨템포러리 브랜드에 대한 젊은 층의 수요 확대로 해외패션 부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1.4% 증가했다.
국내패션 부문은 브랜드 효율화와 온라인 강화로 사업 효율성이 개선되며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코스메틱 부문은 해외 브랜드에 대한 국내 수요 증가로 수입 화장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8% 늘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비디비치, 연작 등 자체 브랜드의 국내외 온라인 판매 강화와 중국 소비 심리 회복으로 연말까지 전반적인 실적 상승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패션과 화장품에서 해외 브랜드에 대한 높은 수요가 지속되고 있고, 자체 브랜드의 실적 확대에 힘입어 올해 고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예린 기자 yeap1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