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1분기 영업이익이 3년 만에 1000억 원대를 기록했다. 사진=일요신문 DB
이마트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23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4.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 1분기 영업이익이 1000억 원대를 기록한 것은 2018년(1535억 원) 이후 3년 만이다. 매출과 순이익은 5조 8958억 원과 1021억 원으로 각각 13.1%, 129.4% 늘었다.
사업 부문별로는 할인점과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모두 성장세를 보였다. 할인점 매출은 3조 19억 원으로 8%, 영업이익은 912억 원으로 6.9% 증가했다. 트레이더스 매출은 8387억 원으로 25%, 영업이익은 240억 원으로 37.9% 증가했다.
SSG닷컴, 이마트24 등 주요 자회사의 실적도 개선됐다. SSG닷컴의 매출은 337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8%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31억 원으로 적자 폭이 166억 원 축소됐다. 이마트24 매출은 4230억 원으로 19.4%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53억 원으로 적자 규모가 27억 원 줄었다. 신세계푸드는 51억 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 전환했다. 신세계TV쇼핑과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I&C 등은 흑자를 유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축이 고르게 성장했다”며 “점포 경쟁력과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허일권 기자 onebook@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