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환경에 맞는 맞춤형 매대 통해 식품 판매…김충희 대표 “기존의 유통 구조 넘을 것”
워커스하이는 2020년 6월 ‘오피스 미니바 사업’ 아이디어로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 3기로 선발돼 1년간 육성된 사내벤처팀이다.
오피스 미니바는 사무실을 뜻하는 오피스와 호텔 객실 음료 서비스인 미니바를 합쳐 네이밍된 브랜드로 사무실 환경에 맞는 맞춤형 매대를 통해 식품 및 소비재를 판매한다.
또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맞춤형 서비스와 쿠폰, 스탬프 적립 등 다양한 구매 혜택과 정기 구독 서비스 등으로 고객 관리까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워커스하이’는 사업성을 인정받아 롯데칠성음료로부터 사내벤처 분사에 따른 5억 원의 지분투자를 받았다. 롯데그룹 벤처캐피털인 롯데벤처스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김충희 워커스하이 대표는 “기존의 유통 구조를 넘어 소비자와의 최접점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새로운 고객가치를 전달하는 플랫폼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형민 기자 godyo@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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