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이끌 스타트업 집중 육성
‘기보벤처캠’는 기보가 그간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현재 창업 후 3년 이내 혁신창업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로서, 참여기업 선정은 1차 서류심사 및 2차 발표평가를 통해 50개 내외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일반전형 외에 지역균형과 소셜벤처 전형을 별도로 모집하여 비수도권기업과 사회적 가치 창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보벤처캠프에 선정된 기업에는 ▲맞춤형 성장전략 수립을 위한 컨설팅 ▲성공기업인 등 분야별 전문가와 연계한 멘토링 ▲투자유치 기회 및 벤처캐피탈과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수료기업에는 보증, 투자 등의 금융서비스와 R&D지원, 기술이전 등 비금융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해 스타트업이 성공창업에 이를 때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백경호 기보 이사는 “제9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중 상위 25% 기업은 성장단계에 따라 최대 15억 원의 보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하는 등 기보는 앞으로도 적극적 지원정책을 통해 기보벤처캠프 우수 참여기업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중소벤처기업부 창업포털 K-스타트업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시] ‘2024 부산 사이버보안 콘퍼런스’ 열려 外
온라인 기사 ( 2024.11.03 00:00 )
-
한화오션, ‘표준 FPSO’로 글로벌 해양 시장 정조준
온라인 기사 ( 2024.11.01 14:57 )
-
[부산시교육청] 하윤수 교육감 취임 이후 본청 전입 희망자 폭발적 증가 外
온라인 기사 ( 2024.11.04 10: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