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홀딩스 본사는 광화문빌딩으로 이동…LX “완전한 LX일원으로서의 면모 갖춰”
LX홀딩스는 자·손자회사인 LG상사, 판토스, LG하우시스, 실리콘웍스, LG MMA 등 5개 회사가 이달부터 새 사명인 LX인터내셔널, LX판토스, LX하우시스, LX세미콘, LX MMA를 공식 적용한다고 1일 밝혔다.
LX인터내셔널은 지난 6월 25일 정관 변경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LG상사’에서 ‘LX인터내셔널’로 사명 변경을 확정지었다. 영문 사명은 ‘LX International’이다. 신규 사명은 과거 트레이딩 위주의 상사업을 새롭게 정의하고, 1등 DNA를 내재화해 세계 시장에서 활약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LX그룹 측은 설명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과거 ‘럭키금성상사’에서 ‘LG상사’로 바뀐 지 26년 만이다.
LX인터내셔널의 자회사 LX판토스(옛 판토스)도 사명을 변경했다. 영문 사명은 ‘LX Pantos’다. 2015년 LX인터내셔널(당시 LG상사)에 인수된 LX판토스는 2017년 ‘범한판토스’에서 ‘판토스’로 사명을 교체한 바 있다.
LX하우시스(옛 LG하우시스)는 2009년 4월 LG화학에서 분할 설립된 후 12년 만에 LG 대신 LX로 사명을 바꿔 달게 됐다. 영문 사명은 ‘LX Hausys’다. 프리미엄 인테리어 브랜드인 ‘LG Z:IN(LG지인)’도 ‘LX Z:IN(LX지인)’으로 새단장해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LX세미콘(영문 사명 LX Semicon)은 실리콘웍스의 새로운 이름이다. 새 사명은 반도체 회사로서의 기업 정체성을 표현했다고 LX 측은 설명했다. LX MMA(옛 LG MMA)는 1991년 설립 당시 ‘럭키 MMA’로 시작해 1995년 ‘LG MMA’로 한차례 변경된 바 있다.
LX홀딩스 관계자는 “LX홀딩스의 자·손자회사들이 LX로 사명을 교체하면서 완전한 LX일원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됐다”며 “경영철학인 지속 가능한 미래로의 연결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을 개척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X홀딩스는 지난 6월 30일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서 종로구 LG광화문빌딩으로 본점 소재지를 변경했다고 공시했다. LG광화문빌딩은 LX인터내셔널, LX판토스가 입주해 있고, LX하우시스와 LX MMA가 있는 LG서울역빌딩과도 근접성이 좋아 계열사 간 커뮤니케이션이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박형민 기자 godyo@ilyo.co.kr
-
새 컨트롤타워 재건 수준? 삼성전자 임원인사에 재계 시선집중
온라인 기사 ( 2024.11.21 13:38 )
-
‘지금배송’에 ‘넷플릭스 이용권’까지…네이버 ‘큰 거’ 띄우자 유통업계 긴장
온라인 기사 ( 2024.11.15 18:56 )
-
[단독] SK그룹 리밸런싱 본격화? SKC 손자회사 ISCM 매각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19 1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