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후 6시 21분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2억건을 넘어서며 통산 3번째 12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매달 1억뷰씩 증가한 셈으로, 이보다 앞선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이 두 개의 뮤직비디오는 13억뷰를 넘어선 기록을 냈다.
'다이너마이트'는 지난해 8월 21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됐다.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고, 32주 동안 차트인함으로써 한국 가수로서는 최장 차트인 기록을 세웠다.
또한 지난 7월 20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햇는데, 이 기록은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4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 중이다.
주성연 기자 joofeel@ilyo.co.kr
-
나훈아, ‘2024 고마웠습니다-라스트 콘서트’ 예매 전쟁 끝 광속 매진... 암표 거래 기승
온라인 기사 ( 2024.10.29 21:30 )
-
"활동 의지 여전했는데…" 배우 송재림, 향년 39세 사망 '비보'
온라인 기사 ( 2024.11.12 19:45 )
-
'경영권 분쟁' 나비효과? 하이브 경영진 잇단 '국정감사 출석' 속사정
온라인 기사 ( 2024.10.18 1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