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와 LG전자(주)는 1일 오전 경남도청에서 e경남몰 이용 활성화 및 지역 우수 농수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구매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와 권순일 LG전자 창원 지원 공장장이 참석했다.
LG전자(주)가 지역주민과 상생하고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번 협약 체결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판로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과 농어민 제품 구매가 촉진되어 소득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LG전자(주)는 농촌 일손 돕기로 인연을 맺은 합천지역 농민을 돕기 위한 취지로 e경남몰을 통해 5,000만 원 상당의 양파즙을 구매하기로 했다.
경남도는 지난 3월 경남지역 전력그룹사와 구매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한국항공우주산업, 지역 맘카페 등과 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이번 LG전자(주)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기관, 기업들과의 협약을 확대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LG전자(주)의 e경남몰 이용 활성화 구매협약 체결 및 합천지역 양파 대량 구매에 감사드리며, 지역사회와 대기업의 상생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e경남몰은 경상남도 추천상품(QC)과 안심농, 이로로, 사회적경제기업, 전 시군 우수 농수축산 특산물 등 390개 업체의 약 4,824개 우수한 품목을 판매하는 경남 대표 쇼핑몰로 2004년 9월부터 경상남도 농수산식품의 판매를 담당해왔다.
현재 e경남몰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추석맞이 이벤트(8.30.~9.22.)를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경남 브랜드 쌀 특판전, 전통시장 구매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행사내용은 e경남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e경남몰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7월 e경남몰 누리집 개편을 통해 도 및 전시군 모바일상품권 결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추후 모바일 앱 개발, 다양한 결제 시스템(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10월 예정)을 새롭게 서비스할 계획이다.
#남부내륙철도, 정부 예산안에 설계비 835억 원 전액 반영
경상남도는 지난 8월 31일 국무회의를 거쳐 발표된 2022년 정부 예산안에 주력사업인 남부내륙철도 건설사업의 기본 및 실시설계비 잔여분 419억 원이 반영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예산 반영으로 남부내륙철도 건설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비 예산은 기확보된 예산 416억 원에 더해 총 835억 원이 전액 반영됐다.
내년 상반기에는 기본 및 실시설계(턴키 또는 패스트트랙)를 착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도는 “현재 남부내륙철도 관련으로 중앙행정기관(부처) 및 지자체 협의를 완료했고, 9월 중순에 개최 예정인 기획재정부 총사업비심의위원회 심의를 통과해서 연말에는 기본계획수립을 완료하고 고시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라면서 “기본계획수립 이후에도 국토교통부 등 관련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2028년 개통에는 차질이 없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부내륙철도 건설사업은 철도교통 서비스 낙후지역인 경남 서부지역과 서울 및 수도권을 연계하는 173.29㎞의 일반철도(단선) 사업으로, 2019년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사업 중 최대 규모인 총사업비 4조 9,874억 원 규모의 국가재정사업이다.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경남관광재단은 도내 관광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액셀러레이팅(가속화) 프로그램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9월 1일부터 23일까지며, 여행, 기념품, 콘텐츠, 관광서비스 등 관광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사업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 규모는 투자유치 지원 과정 5개사 및 온라인 판로지원 과정 10개사로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선발된 15개사는 분야별 진단 자문을 통해 각 기업의 성장 정도, 경영 현황, 사업 추진 방향 등을 점검한다. 자문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별 성장단계에 맞는 맞춤형 1:1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투자유치 지원 과정 참가기업은 투자유치 전략, 기업홍보자료(IR) 구성 및 작성, 발표 교육 등을 통해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기업에는 총 500만 원 이내의 지원금을 수여한다.
온라인 판로지원 과정 참가기업은 기업 제품 홍보 콘텐츠 및 제품 상세 웹페이지 제작, 마케팅 실무 교육을 이수한다. 우수기업을 선정한 이후 크라우드 펀딩 및 실시간 소통 판매(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해 기업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관광경영, 미래 관광산업 등의 주제로 진행되는 특강 및 타 지역 우수사례 답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12월 3일에는 참가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전국의 투자자를 초청하여 투자설명회(데모데이)를 개최한다. 각 기업은 투자자를 대상으로 사업내용 및 전망 등을 알리며 투자 연계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황은희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관광기업이 투자유치 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참가기업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로 확인 가능하며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
-
홍태용 김해시장 “2025년, 향후 30년 만들 도시 대전환 원년 될 것”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