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12월 29일부터 2022년 1월 2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0,329,230개를 분석했다.
빅데이터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해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이 결과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는 최우식, 2위는 김다미, 3위는 지현우가 차지했다.
특히 최우식과 김다미는 최근 종영한 SBS '그 해 우리는' 커플이어서 드라마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그외 4위 정해인, 5위 이세희, 6위 송혜교, 7위 지수, 8위 노정의, 9위 김성철, 10위 임시완 순이었다.
주성연 기자 joofeel@ilyo.co.kr
-
나훈아, ‘2024 고마웠습니다-라스트 콘서트’ 예매 전쟁 끝 광속 매진... 암표 거래 기승
온라인 기사 ( 2024.10.29 21:30 )
-
"활동 의지 여전했는데…" 배우 송재림, 향년 39세 사망 '비보'
온라인 기사 ( 2024.11.12 19:45 )
-
'경영권 분쟁' 나비효과? 하이브 경영진 잇단 '국정감사 출석' 속사정
온라인 기사 ( 2024.10.18 1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