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복소비’ 추세에 주요 명품업체 한국 매출 급증
26일 삼성카드가 올해 1분기 건별 100만 원 이상 고액 소비를 분석해보니 건수가 전년 같은 기간보다 89%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건별 10만 원 이하 결제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10만~50만 원은 62% 늘었다.
올해 1분기 백화점 건별 100만 원 이상 결제 연령별 증가율은 40대가 99%로 가장 높았고, 30대 89%, 50대 이상 88%, 20대 56%로 전 연령층에서 100만 원 이상 고액 소비가 늘었다.
삼성카드는 “구매력을 가진 30~40대에서 가장 큰 폭으로 고액 소비가 늘었다”면서 “코로나 사태로 억눌린 소비 심리가 명품 구매로 전환되면서 백화점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 명품업체들은 보복 소비 추세에 힘입어 지난해 한국에서 매출이 급증했다. 샤넬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1조2238억 원으로 전년보다 31.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490억 원으로 67%나 급증했다. 루이비통코리아의 매출은 전년 대비 40% 늘어난 1조4681억 원, 영업이익은 3019억 원으로 두 배 가까이 뛰었다.
김정아 기자 ja.kim@ilyo.co.kr
-
새 컨트롤타워 재건 수준? 삼성전자 임원인사에 재계 시선집중
온라인 기사 ( 2024.11.21 13:38 )
-
‘지금배송’에 ‘넷플릭스 이용권’까지…네이버 ‘큰 거’ 띄우자 유통업계 긴장
온라인 기사 ( 2024.11.15 18:56 )
-
[단독] SK그룹 리밸런싱 본격화? SKC 손자회사 ISCM 매각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19 1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