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서비스의 디지털 전환, 고객중심 제도개선 등 국민편익 제고노력 인정
‘Service Excellence Award’는 서비스 경영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있는 경영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공공기관 최고경영자(CEO) 부문에서 심의절차를 거쳐 2022년 ‘Service Excellence Award’를 수상했다.
SR은 △세계 최고의 안전성과 정시율 달성 △AI챗봇 도입 등 공공서비스의 디지털 전환 선도 △교통약자 전용 승무원 호출 서비스 도입 등 교통약자 편의 서비스 확대 △공공할인 확대 등 고객중심 제도개선과 국민편익 제고 노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그동안 고객 관점에서 SR의 고객서비스를 생각하고 고객 중심으로 서비스 경영을 실천해온 노력으로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수상을 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국민편익을 위한 신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획기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철도산업의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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