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6일부터 2022년 6월 6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9,197,319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2022년 6월 광고모델브랜드평판 1위는 아이유가 차지했다.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793 미디어지수 807,785 소통지수 816,158 커뮤니티지수 1,500,8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6,545로 분석됐다.
2위는 축구선수 손흥민, 3위는 방탄소년단이 뒤를 이었다.
이외에 4위는 임영웅, 5위 공유, 6위 블랙핑크, 7위 강다니엘, 8위 마동석, 9위 김혜수, 10위 유재석순이었다.
주성연 기자 joofeel@ilyo.co.kr
-
나훈아, ‘2024 고마웠습니다-라스트 콘서트’ 예매 전쟁 끝 광속 매진... 암표 거래 기승
온라인 기사 ( 2024.10.29 21:30 )
-
"활동 의지 여전했는데…" 배우 송재림, 향년 39세 사망 '비보'
온라인 기사 ( 2024.11.12 19:45 )
-
'경영권 분쟁' 나비효과? 하이브 경영진 잇단 '국정감사 출석' 속사정
온라인 기사 ( 2024.10.18 1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