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부산경남경마공원은 7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 야간경마 기간 중 드라이브스루 베팅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5일부터 약 한 달간 시즌1이 운영된 바 있으며 개선사항을 반영해 시즌2를 운영한다.
한국마사회는 매년 평소와는 다른 관람환경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여름철 한낮의 무더위로부터 고객과 경주마, 말관계자를 보호하기 위해 야간경마를 시행한다. 7, 8월 두 달간 금·토요일은 입·퇴장 시각이 기존 오전 9시30분과 오후 6시에서 오후 12시 30분과 오후 9시로 변경된다.
올해 야간경마에는 특별한 즐길거리가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드라이브스루 베팅존이다. 드라이브스루 베팅존이란 한마디로 자동차 극장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주차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과 라디오 방송을 통해 차 안에서 경마를 즐기는 것이다. 모바일 베팅을 위한 무료 Wifi가 지원되며, 입·출금 및 환급 등 발매업무를 담당할 유인창구도 운영된다.
4월에 진행된 시즌1 당시, 대화와 취식에 제한이 있는 기존 관람환경보다 좀 더 편안하게 관람이 가능하고 프라이버시를 지키며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점 등에서 고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이번 드라이브스루 베팅존 시즌2 운영시간은 야간경마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12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다. 일요일은 야간경마를 시행하지 않기 때문에 드라이브스루 베팅존도 운영하지 않는다. 낮에는 더위로 인해 차량 내 장시간 체류가 불편하므로 해가 지기 시작하는 오후 6시 이후 이용이 더욱 좋다는 점은 참고사항이다.
드라이브스루 베팅은 일반 입장과 마찬가지로 이용하고자 하는 전날 한국마사회 ‘전자카드’ 앱의 ‘좌석구매’ 탭에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차주(운전자) 외 동승자는 입장당일 현장에서 입장권을 추가구매하면 된다. 동승은 3인까지 즉, 한 차량 당 4인까지 이용 가능하다. 시즌1보다 좌석수가 확대되어 하루에 18대(세단 10대, RV 8대)까지 이용할 수 있다.
사연을 신청하면 우선적으로 자리를 배치 받을 수도 있다. 이용을 원하는 날짜와 함께 사연을 적어 지정 이메일을 보내 선정되면 선착순 예매를 하지 않더라도 좌석을 배정받을 수 있다.
부산경남경마공원 관계자는 “시즌1 때 지속적인 운영을 요구하는 고객들 의견이 많았다. 조금 더 나아진 모습으로 시즌2도 기획했다. 시즌1과는 다르게 야간에 즐기는 경마가 더욱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다”면서 “개인차량에서 가볍게 경마를 체험해 볼 수 있으니 평소 경마장을 멀게 느꼈던 2030세대 분들도 많이 찾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야간경마 및 드라이브스루 베팅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원지역 전면개방 첫 주 인기 만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2년 넘게 미운영됐던 부산경남경마공원 공원지역이 마침내 지난주 전면 개방됐다.
슬레드힐, 어린이승마체험, 바운싱돔, 렛츠런투어 등 유원시설 운영이 재개되어 공원은 주말 내내 가족단위 나들이객으로 북적였다. 아이들은 덥고 습한 날씨에도 지칠 줄 모르며 놀이터를 누볐다. 지난주 토·일요일 이틀간 부산경남경마공원을 찾은 이용객은 12,000여명이었다.
한 방문객은 “그동안 못 와서 너무 아쉬웠는데 오랜만에 재밌게 잘 놀았다. 저렴한 금액으로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이번 주 금요일인 7월 1일부터는 야간경마가 운영되며 금·토요일 공원운영시간이 12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로 변경된다. 야간경마 시행기념으로 이번 한주(7.1.~7.3.) 동안은 경마공원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공원운영 및 무료입장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부산경남경마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동구지사, ‘취약계층 시원한 여름나기 냉방용품 지원 사업’ 후원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는 23일 부산시 관내(범일2동) ‘취약계층 시원한 여름나기 냉방용품 지원사업’ 후원금으로 5백만 원을 범일2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범일2동 김나현 동장,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 정태성부지사장,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숙미 팀장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범일2동 주민센터에서 이뤄졌다.
이번 후원금은 관내(범일2동) 거주하는 취약계층(독거노인, 한부모가족, 조손가정 등) 50세대에 시원한 여름나기 냉방용품 등 지원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 정태성 부지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을 확대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