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6일 꿈드래장애인일자리센터 대상…㈜밸류더시커즈 방민경 대표 ‘글램핑&캠핑’ 후원
방민경 대표가 후원한 ‘도심에서 벗어나 즐기는 숲속 힐링캠프’는 지난 25일과 26일 양일 간 꿈드래장애인일자리센터 직원과 장애인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용문산야영장 글램핑&캠핑에서 진행됐다.
중증장애인 보호작업장인 꿈드래장애인일자리센터는 일반인들에 비해 직업능력이 낮은 중증장애인들에게 직업 적응 능력 및 직무기능 향상훈련을 통해 직업재활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생산품은 사무용지류, 판촉물, 인쇄, 분서파쇄, 임가공작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참여자들은 첫날 체육활동 및 레크리에이션을 마치고 저녁식사로 바베큐 파티를 즐겼고, 둘째 날에는 단풍으로 물든 용문산 관광단지 일대를 둘러보며 자연 속의 힐링여행을 즐기는 등 이번 캠프의 다양한 체험활동과 즐거운 힐링시간으로 사회적응능력을 높이고, 숲속 피톤치드의 영향으로 몸과 마음에 치유의 시간을 가져 정서적 안정과 만족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밸류더시커즈 방민경 대표는 “오늘 장애인 친구들이 자연 속에서 너무나 밝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캠핑을 통한 가치 나눔확산을 위해 힘쓰고 싶다”면서 “지역에서 사랑받는 만큼 더 많은 나눔으로 사회적 약자들에게 되돌려 줄 생각”이라고 밝혔다.
한편 ㈜밸류더시커즈 방민경 대표는 이번 숲속 힐링캠프 외에도 지난 2016년부터 한부모가정, 외국인 이주가정, 장애인, 한 번의 실수로 소년원에 다녀온 청소년 등 소외계층의 마음 치유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캠핑을 후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현술 경인본부 기자 ypsd114@hanmail.net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
-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쾌적한 도시,저출생·고령화 대비" 내년 예산 3조 3,405억 원 편성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