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연탄나눔 봉사 진행...총 50가구에 연탄 9,050장과 라면 50 박스 전달
주니어(청소년), 대학부 그린닥터스 등 봉사자들은 개금3동, 안창마을, 전포동, 부암동, 당감동 등의 지역에 거주하는 이웃들에게 연탄 및 라면을 제공했다. 총 50가구에 연탄 9,050장과 라면 50 박스(한 가구 당 1 박스) 등을 나눠줬다.
이번 연탄 봉사에는 정근 그린닥터스 이사장,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이헌승 국회의원, 김진홍 동구청장, 김영욱 진구청장, 안수만 진구의원, 김진복 진구의원 등이 참석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나누고 그들의 고충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정근 이사장은 “봉사와 나눔을 하고 나면 항상 마음이 즐겁다”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많은데, 늘 그래왔던 것처럼 항상 그분들을 생각하며 기쁜 마음으로 도와드리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정근 이사장의 초대로 이번 연탄봉사에 참석하게 됐는데, 젊은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이 열심히 봉사하는 모습을 보니 기특하다고 생각한다”며 “부산의 미래가 밝다는 생각이 들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또 참석해 사랑을 나누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그린닥터스 관계자는 “해마다 연탄 봉사를 하는데, 올해는 유난히 추웠다”며 “아이들과 연탄을 나누면서 이웃들에게 우리의 마음을 나눌 수 있어서 팔다리는 아프지만, 마음은 기쁘고 뿌듯한 봉사 중 하나”라고 말했다.
한편 재단법인 그린닥터스는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 NGO단체로, 재난지역 긴급의료봉사와 국내 의료봉사, 외국인 무료 국제진료소 등 의료를 통한 생명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러시아 전쟁으로 인해 발생한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위해 지난 5월 폴란드로 긴급 의료지원을 떠났고,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위해 의료기기 등 19억 여원을 긴급 지원하기도 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센텀종합병원] 정주호 전 부산대병원 감사, 수석 460점 기증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1 00:02 )
-
[대동병원] 6회 연속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선정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1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