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23 외식업트렌드’의 ‘스토리다이닝(Every dish has its story)’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스토리다이닝’은 ‘소비자는 맛 뿐 아니라, 식당이 제공하는 가지각색의 이야기를 온몸으로 즐긴다’는 뜻으로, 취향에 몰입하는 시대의 소비 트렌드를 말한다.
‘삼진어묵당’은 이와 같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방문하는 이들이 맛 뿐 아니라 외적인 요소, ‘오감’을 통해 ‘삼진어묵당’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공간과 메뉴를 구성했다.
‘삼진어묵당 영도본점’은 ‘삼진어묵당’의 리뉴얼된 인테리어 컨셉을 적용해 보다 심플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삼진어묵당의 포인트 컬러인 레드를 톤다운 한, ‘버건디’를 중심으로 다양한 원색 컬러의 ‘색’다른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삼진어묵당’의 색다른 경험은 인테리어 컬러 뿐 만이 아니다. 어묵파스타떡볶이, 어!이스크림, 마라두부떡볶이, 김치리조또 등의 메뉴에서도 기존 분식 메뉴와는 색다른, 퓨전 요리를 개발해 출시했다. 기존 분식 판매점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스페셜 드링크’도 선보인다. 레몬진저 하이볼, 오리지널 하이볼을 메뉴로 런칭해 ‘어른이(어른+어린이)’의 입맛을 충족시켜 줄 예정이다.
‘삼진어묵당 영도본점’은 삼진어묵 본점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1층(17평), 2층(17.5평) 규모로 운영된다.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주변의 삼진어묵 본점, 삼진어묵 체험관, 아레아6(AREA6)와 연계해 진행된다.
삼진어묵 본점, 삼진어묵 체험관, 아레아6(AREA6)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삼진어묵당 영도본점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내년 1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쿠폰 사용 기한은 3월 13일까지다.
‘삼진어묵당’은 ‘건강한 재료’, ‘건강한 식감’, ‘건강한 맛’을 핵심가치로 정립했다. 보리새우, 건미역, 다시마 등의 천연 재료 육수, SA급 최상품 연육이 만들어내는 프리미엄 어묵의 쫄깃한 식감, 매실과 사과의 고농축액 첨가를 통한 개발한 삼진어묵당만의 비법소스가 특징이다.
삼진어묵당은 작년 5월 오픈한 직영점 ‘역삼본점’으로 시작으로, 가맹 1호점 ‘세종보람점’, 2호점 ‘서울미아점’, 3호점 ‘광교상현점’, 4호점 ‘청주하나로점’, 5호점 ‘천안불당점’, 6호점 ‘평택베스트원점’, 7호점 ‘부산서부시외버스터미널점’, 8호점 ‘명지국제신도시점’, 9호점 ‘동탄IX점’, 10호점 ‘창원 홈플러스점’을 오픈한 바 있다. ‘삼진어묵당’ 가맹점 문의는 삼진식품 프랜차이즈 사업부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삼진어묵의 비영리법인 ‘삼진이음’은 부산테크노파크 사업의 일환으로, 로컬크리에이터 콜라보 패키지 디자인 프로젝트인 ‘부산스러운 제작소’를 진행, 운영해 성공리에 마쳤다.
해당 프로젝트는 부산명품수산물협회 회원 기업과 협업해 진행됐으며, 제작된 패키지 및 크리에이터 소개 전시는 삼진어묵 부산역광장점에서 오는 26일까지 전시된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
-
홍태용 김해시장 “2025년, 향후 30년 만들 도시 대전환 원년 될 것”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