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신년사 전문.
신 년 사
사랑하고 존경하는 12만 4천여 양평군민 여러분!
희망과 기대가 가득한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번영과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띠의 해입니다. 우리 양평군민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기대 속에 제9대 양평군의회가 힘차게 첫 발걸음을 내딛은 지 어느덧 6개월이 지났습니다. 양평군의회는 군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양평군의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동안 양평군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양평군의회는 2번의 정례회와 4번의 임시회 등 총 6번의 회기 운영과 함께 행정사무감사,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군정질문, 정책협의회 운영 그리고 의정자문단 운영 등을 통해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행복하고 더 나은 군민의 삶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오며 의정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특히, 지난해 8월 기록적인 폭우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양평군의회는 슬기롭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긴급하게 원 포인트(one-point) 임시회를 열었습니다. 군민의 뜻을 한데 모은 긴급재난지역 선포촉구 건의안을 행전안전부에 전달하여 양평군은 조기에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었고, 양평군의회는 군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기 위하여 신속하게 추경 예산안을 의결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양평군의회는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발하는 2023년에도 변함없이 ‘군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의회'상을 실현하고, 지방자치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첫째, 체계적인 회기 운영을 통해 기본에 충실한 의회가 되겠습니다.
연간 회기운영 계획 수립·운영을 통해 회의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전문위원·입법고문·정책지원관 등을 활용한 의사진행 및 입법 활동 지원 강화를 통해 주민의 뜻 전달과 군정 전반에 대한 견제와 함께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게 임하겠습니다.
둘째, 주민의 뜻에 귀 기울이는 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이를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민의 뜻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을 직접 찾아가 의견을 청취하고 군민 모두에게 공평한 정책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전문 의정으로 주민의 뜻을 실천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전문기관 위탁교육과 국내 우수사례 비교 견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전문 의정 실현을 위한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 활동으로 군민에게 불편을 주고 부당함을 느끼게 하는 각종 조례와 제도를 효율성 있게 정비하는 등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역량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견제와 감시를 충실히 수행하는 의회다운 의회가 되겠습니다.
균형적인 견제와 감시를 강화하는 한편, 의회와 집행부 간 불필요한 대립을 지양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군정을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적절한 집행부 견제와 감시를 통해 상식이 통하고 기본이 갖춰진 양평군정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생산적인 군정을 이끌게 함으로서 양평군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군민의 뜻 실현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군민에게 항상 열려있는 양평군의회는 새해에도 끊임없이 소통하며, 현장에서 군민의 뜻을 대변하고, 양평군의 미래를 결정하는 민의의 대변자로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에 변함없는 초심의 마음으로 충실히 임하겠습니다.
양평군의회 의원 7명 모두는 끊임없는 정책 개발과 연구 활동으로 공부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군민과 함께 호흡하며 갈등을 슬기롭게 조정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양평군의회가 한층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께서는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주시길 바라며, 계묘년 새해에는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3. 1. 1.
양평군의회의장 윤 순 옥
김현술 경인본부 기자 ypsd114@hanmail.net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쾌적한 도시,저출생·고령화 대비" 내년 예산 3조 3,405억 원 편성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06 )
-
싱가포르 부총리도 친구? 헉 소리 나는 김동연의 글로벌 인맥
온라인 기사 ( 2024.11.21 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