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월드컵 국가대표 출전 후 돌연 은퇴…“오랜 기간 축구장을 떠나 있었지만 여전히 축구팬”
썸타임즈 유튜브 채널의 축구 전문 코너 언중유골에서는 전 축구 국가대표 선수 장대일을 만났다. 그는 대학생 신분으로 팀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데에 일조한 것은 물론 대표팀에 발탁되어 1998 프랑스 월드컵까지 출전했다. 하지만 총 단 6시즌만 프로무대에서 보낸 후 또 다른 꿈을 찾아 축구계를 떠났다.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은퇴 이유에 대해서도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했다.
그는 은퇴 후 서울 압구정에서 이자카야 사장님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 당시 연예계 관계자들과 연이 닿아 방송 출연도 수차례 했으나 화려해 보였던 겉모습과는 달리 힘들었던 생활은 그를 다시 사업에 몰두하게 만들었다. 현재 그는 동생과 함께 본부장 직함을 달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그는 업무 중에 만나는 많은 분들이 지금까지도 '축구선수 장대일'을 알아봐 주실 때마다 축구계를 너무 빨리 떠난 것을 후회한다고 했다.
원조 꽃미남 축구선수 장대일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영상과 유튜브 채널 썸타임즈의 언중유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요한 PD pd_yosy@ilyo.co.kr
-
UFC 챔피언 알렉스 페레이라 방한…‘페레이라 웃기면 1000만원’, VIP 디너 행사로 한국팬들 만난다
온라인 기사 ( 2024.10.17 05:34 )
-
"레슨 대신 매일 6km 뛰었다" 중국 테니스 굴기 주인공 '부윤차오켓' 스토리
온라인 기사 ( 2024.10.04 10:55 )
-
DB-KCC-KT 삼파전? 막 오르는 KBL 우승후보 전력 점검
온라인 기사 ( 2024.10.17 11: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