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14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2023 대입상담캠프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번 2023대입상담캠프는 부산지역대학 23개교, 서울지역대학 22교 등 모두 71개 대학이 참여해 수시모집 전형을 안내한다. 캠프는 7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진행된다.
이 캠프는 ‘내가 연출하는 대입 승리 VLOG’를 슬로건으로, 2024 수시모집을 앞두고 생생한 대입 정보와 맞춤형 1대 1 대입 상담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대학정보관 △대면상담관 △전공별 설명 회관으로 나눠 운영하며, 대학정보관은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과 학부모, 교원, 졸업생, 시민 등을 대상으로 부산·울산의 10개 전문대학은 학과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개막식은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부산광역시의회 윤일현 교육위원, 부산광역시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 부산광역시 학교 학부모회 총연합회, 전국입학처장협의회, 부울경제주지역 전문대학 입학처장 협의회 박희진 회장, 동아고등학교 학생 대표 최희성, 주례여자고등학교 학생대표 박소윤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개회사(부산광역시 교육감), 축사, 테이프 커팅, 전시장으로 이동 부스참관 순으로 진행됐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행사가 대학 입시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무엇보다 건강을 최우선으로 돌보면서 원하는 목표를 꼭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며 “꿈을 현실로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우리 아이들을 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공동체와 함께 학교 폭력 예방
학생과 학부모, 교육청이 손잡고 학교 폭력 예방과 근절에 나서기로 해 주목받고 있다.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16일 오후 1시 동래중학교에서 학교 폭력 예방 ‘학부모 공청회’와 동래 고교연합회에서 마련한 ‘학교 폭력 예방 테마 축제’를 운영한다.
학교 폭력 예방 테마 축제는 지난 3월 동래고 등 6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연합해 기획한 것으로, 부산시교육청이 축제 운영을 지원했다. 부산교육청은 학생 축제 외에도 교육 주체인 학생, 학부모, 학교(교육청)가 함께 학교 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한 해결방안을 찾는 ‘학부모 공청회’도 개최하기로 했다.
테마 축제는 동래고, 동인고, 중앙여고, 용인고, 충렬고, 학산여고 등 동래지역 6교 고등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이 축제는 학교 폭력 예방 OX 퀴즈, 스포츠 경기, 문제 풀기, 크라임씬, 학생·유관기관이 함께하는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학부모 공청회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는 학교 폭력 예방과 대응’을 주제로 오후 2시 동래중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이 공청회는 현장 참여와 온라인(유튜브 채널 생중계)으로 동시 진행해 더 많은 학부모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부산광역시 학교폭력예방회복조정센터에서 행사 진행 등을 전반적인 관리를 맡는다.
#하윤수 교육감, 부산체육꿈나무 우수선수 장학금 전달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4일 오후 3시 부산광역시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초·중학교 우수 학생 선수, 시체육회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3년 부산체육꿈나무 우수선수 장학금 전달식’에서 인사말을 가진 후 장학 증서를 수여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부산체육꿈나무 우수선수로서 장학금을 받는 여러분은 무한한 가능성과 도전 의식이 빛나는 미래 부산의 인재”라며 “오늘 이 자리가 여러분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든든한 주춧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학생 상상 실현 캠프 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여름방학을 맞아 17일부터 3일간 한국과학영재학교에서 중학교 2학년 영재교육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중학교 영재교육대상자 상상 실현(I&D, Imagination Design) 캠프’를 운영한다.
부산교육청이 주최하고, 영재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인공지능 리터러시, 창의적인 문제해결력 등을 길러주기 위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이다. 캠프는 ‘Universal AI 교통 Design(AI를 활용한 교통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주제로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자율주행자동차’와 ‘AI 분야’ 전문가 특강을 듣는다. 이어 학생들은 △실생활 속의 교통 문제 발굴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통 문제 관련 주제 선정 △메이커 활동을 통한 산출물 제작 △스토리라인 제작 및 발표 등 20시간의 프로젝트 활동을 펼친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
-
[센텀종합병원] 정주호 전 부산대병원 감사, 수석 460점 기증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1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