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문화도시 경쟁력 및 미래사회에 대비한 유능한 인재 육성
이날 협약식은 김명기 군수와 김유열 한국교육방송공사 사장 및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으며, 업무협약 체결, 상호협력 방안 논의 등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횡성군의 관광문화도시 경쟁력 및 미래사회에 대비한 유능한 인재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평생학습도시인 횡성군은 EBS 제작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으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EBS 제작 콘텐츠를 활용한 횡성군의 관광 문화 역사 홍보와 관련된 협력, 횡성군의 교육, 복지정책 지원을 위한 EBS 평생학습 서비스에 관한 협력,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EBS 교육콘텐츠 서비스에 관한 협력, 고향 사랑 기부제 홍보에 관한 사항 협력,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에 대해 서로 협력해나가게 된다.
김명기 군수는“교육 불평등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앞장서고 있는 세계 최고의 교육 미디어 그룹인 EBS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횡성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힘을 쏟는 한편 평생학습도시로서 교육 환경 또한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 또한, 우리 횡성의 보다 다양한 모습들이 EBS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많이 소개돼,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현우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북부산림청, 추석 명절 연휴 국유임도 개방한다
온라인 기사 ( 2024.09.10 13:21 )
-
춘천시, ASF 폐사체 처리 용역계약 특혜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07.08 19:25 )
-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 드러머 김선중, ‘정선군노인요양원’서 위문공연
온라인 기사 ( 2024.06.10 10: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