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TV CF는 ‘요즘 감성, 요즘 공간’이라는 메인 슬로건으로 일상생활에서 최상의 휴식을 위한 ‘쉼’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을 선 보이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모델 전도연이 공중에 떠있는 장면으로 ‘에몬스가 떠올리다’라는 나레이션이 시작되는 이번 광고는 기존의 무드와 달리 강렬한 인상과 동시에 자연스럽게 제품과 에몬스의 메시지를 강조하며 가을겨울 시즌에 맞는 톤으로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을 잘 표현했다는 평이다.
에몬스는 단순 가구 판매에 그치지 않고 공간 연출을 돕는 ‘공간 스타일링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작년 리브랜딩을 단행하며, 트렌디함을 강조한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정립했고 젊은 소비자층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tvN, JTBC와 같은 종편, 케이블과 디지털매체를 믹스하여 고객과의 유대 관계 형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캠페인 영상에 등장하는 제품 ‘올(All) 스윙 소파’는 직접 닿는 좌방석, 등받이, 팔걸이 뿐 아니라 전체 면적에 가죽을 사용하여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올 시리즈’ 중 하나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두 가지의 스윙기능은 앞, 뒤로 움직이는 등받이와 좌, 우로 움직이는 팔걸이로 좌방석 깊이를 최소 580mm에서 최대 860m까지 조절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는 물론 다양한 사용자의 편안한 ‘쉼’을 가능하게 한다.
또 보이지 않는 곳까지 100% 이태리 Mastrotto社의 최고급 황소면피를 사용해 색감이 선명하고, 에몬스의 명장 시스템으로 국내에서 수작업으로 오더메이드되는 이 제품은 최소한의 가공으로 실제 피부처럼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촉감과 탄력을 느낄 수 있다. ‘올 스윙 소파’는 카멜, 그린, 오션블루, 라이트그레이 4가지 컬러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온전한 휴식을 완성하는 '뉴 코지' 침대는 독특한 헤드보드 곡선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며 두 가지의 고탄성 폼을 레이어드해 포근한 쿠션감을 높였다. 침실에서 휴식·스마트폰·업무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올인룸 라이프 스타일' 소비자를 위해 양쪽에 USB충전 및 스마트폰을 보관할 수 있는 포켓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또, 로봇청소기의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다리 높이로 편의성을 더했다.
침대프레임 스타일은 생활발수와 손쉽게 오염을 지울 수 있는 독일 Taibo社 더블릭 기능성 ‘패브릭’ 크림, 애쉬블루와 부드러운 촉감의 고급스러운 ‘천연가죽’ 카멜, 라이트그레이 중 선택할 수 있다. 라지킹(LK), 퀸·킹 공용(QK), 슈퍼싱글(SS) 등 3가지 사이즈로 고객의 취향에 따라 색상과 디자인을 자유롭게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올 스윙 소파’와 ‘뉴 코지 침대’는 에몬스 전국 대리점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며, 에몬스 관계자는 “소비자의 온전한 ‘쉼’과 편안한 ‘잠’을 위한 공간을 꾸미는 에몬스의 생각을 전달하기 위해 직접적인 메시지로 표현했다. 지금까지의 에몬스는 편안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유지해왔다면 좀 더 다양한 컨셉의 가구를 선 보이며, 보다 높은 품질력으로 브랜드 로열티를 높여 고객 만족도를 충족시켜 나가겠다”며 “전속모델 전도연과 다시 함께 한 만큼 많은 성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에몬스는 7년 연속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생활가구 부문 1위’를 비롯해 6년 연속 ‘2023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11년 연속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되며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해오고 있다.
이로 인해 디자인, 품질, 브랜드 등 다방면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올해로 창립 44주년을 맞는 에몬스는 명장 제도를 운영하며 국제기능올림픽대회 4회 연속 출전, 누적 메달 수 금메달 6개, 은메달 3개, 우수상 3개 획득이라는 쾌거를 거두며 기술력도 입증했다. 이를 바탕으로 가구의 디자인, 품질, 서비스에 있어 최선을 다하는 중견기업으로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며 매출 신장을 하고 있다.
‘미래형 디자인 창조’,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 ‘제일주의 추구’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한국 가구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는 에몬스는 가정용가구, 온라인전용가구, 아파트 빌트인가구, 사무용가구, 인테리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펼치며 대한민국 대표 종합가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삼성바이오에피스, 두 번째 안과질환 치료제 '오퓨비즈' 유럽 허가
온라인 기사 ( 2024.11.19 22:24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