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E사업은 지방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협력해 지역 산업체가 원하는 지역특화분야 인력을 양성하고 청년취업과 중장년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부 주관으로 시행됐다.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해 연천군 ‧ 서정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해당 사업에 선정되었고, 같은해 10월 출범식을 갖고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후 지역 특화산업에 맞춰 그린식품가공, 휴먼케어서비스 등 직업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비 전액을 무료로 진행했다.
공사는 이러한 양주시의 지역 내 산업체 간 상생‧협력 체제 구축 노력에 함께 발맞추기 위해 이번 참여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흥규 양주도시공사 사장과 양영희 서정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위상배 서정대학교 교육부총장, 염일열 HiVE센터장, 진진희 HiVE부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협약체결과 함께 HiVE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사의 역할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한편 향후 공사는 협약에 따라 지역특화학과 학생 및 직업교육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홍보 지원은 물론 사회공헌 행사 협조 등 HiVE사업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협력사항을 이행할 예정이다.
이흥규 사장은 “하이브 사업이 지역 내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수 있기를 바라며 양주시, 서정대학교와 적극 협력하겠다” 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관-학 상호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쾌적한 도시,저출생·고령화 대비" 내년 예산 3조 3,405억 원 편성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06 )
-
싱가포르 부총리도 친구? 헉 소리 나는 김동연의 글로벌 인맥
온라인 기사 ( 2024.11.21 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