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시장 김두겸)는 17일부터 9월 24일까지 울산 사회적경제기업 25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한가위 특별전’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한가위를 앞두고 울산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시민들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개최된다. 특별전 행사는 울산페이 ‘울산몰’에서 진행되며 총 70여 종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된다.
참여 업체 및 제품은 △울산고래떡방협동조합의 고래찰떡 선물세트 △㈜맘스디얼의 수제생강청 △(주)나무그루의 원목도마 △농업회사법인 동방허니주식회사의 스틱 꿀 △칡칡폭폭포레스트협동조합의 생칡즙 △한국장류문화(사협) 알콩달콩의 두부, 콩물 외 △㈜들메내식품의 참기름 세트 △마을기업인 ㈜간절곶배꽃마을의 배떡 △㈜달장의 프리미엄 어간장 등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울산사회적경제기업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특별전을 마련했다”면서 “우수한 사회적경제 제품으로 추석 명절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천동 울산북구청장, '2023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울산 북구·박천동 북구청장이 (사)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한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기초 부문)을 수상했다. 18일 북구에 따르면 북구는 북구형 주민자치회의 성공 정착, 평생학습도시를 통한 지방자치시대 교육자치 구현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역의 특색 있는 자원을 활용해 지방자치의 발전과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정책, 지역혁신을 불러 일으킨 정책, 지방자치시대에 맞는 자치분권의 모범이 되는 정책을 펼쳐온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및 단체장, 교육감, 지방의회 의원, 공무원, 민간단체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올해는 국정 부문 4명, 광역 부문 10명, 기초 부문 21명, 공직자 부문 1명, 민간 부문 1명 등 37명이 수상자로 결정됐다. 북구는 △지방자치를 위한 법·제도 정비 △지방자치시대 교육자치 구현 △지역사회 복지 구현 △마을만들기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공을 인정 받았다. 특히 울산 최초 주민자치회의 전 동으로 전환을 통해 북구형 주민자치회 운영 기틀을 마련했고, 자치교육 선도모델로 평생학습대학을 설립·운영해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공공갈등관리 종합계획 수립 및 공공갈등 사전진단을 통한 공공갈등 예방 및 해결 프로세스 운영, 울산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등의 성과도 인정 받았다.
박천동 구청장은 "민선8기 출범 1주년을 즈음해 큰 상을 받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지역 실정에 맞는 정책을 펼쳐 새희망 미래도시, 명품북구를 조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3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은 10월 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중구 반구2동 (주)'착한가게 현판' 전달
울산 중구(청장 김영길)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창훈)는 18일 ㈜여행사랑(대표 손준혁)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오창훈 반구2동장과 최주원 반구2동 주민자치위원장 및 위원, 손준혁 ㈜여행사랑 대표 등 10명이 함께했다. ‘착한가게’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진하는 나눔천사 사업 가운데 하나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일정 금액을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가게를 말한다.
반구2동 착한가게 9호점으로 가입한 ㈜여행사랑은 앞으로 매월 3만 원을 반구2동에 정기 기부할 예정이다. 모금액은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한 다양한 후원 사업에 쓰인다.
손준혁 ㈜여행사랑 대표는 “반구2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소개로 착한가게에 대해 알게 됐고, 더불어 사는 행복한 사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나눔에 동참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창훈 반구2동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따뜻한 마음으로 주변을 돌아보며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뜻에 따라 기부금을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김기봉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