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정명근 화성시장, 김경희 화성시의장, 송옥주 국회의원, 박학순 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장, 관내 경로당 어르신 등 9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모범노인 표창 수여, 지회장 기념사, 내빈 축사, 식후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정을 다해 국가에 헌신하고 지역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온 노인 세대에 대한 감사의 자리로, 어르신들의 무한한 사랑과 희생을 되새겨보는 자리가 됐다.
박학순 화성시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제27회 노인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항상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존경받는 어른이 될 수 있도록 대한노인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어르신들의 노고와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날 화성시가 인구 100만 대도시로 우뚝 설 수 있었다"며 "어르신의 값진 희생에 깊이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북부권역에 오는 11월 ‘정조효노인복지관’을 준공하고, 동부권역에는 노인회관 및 노인일자리기관인 ‘화성시 시니어플러스센터’ 건립을 위한 행정절차를 조속히 추진해 노인층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제공에 힘쓸 계획이다.
김장수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
-
삼성바이오에피스, 두 번째 안과질환 치료제 '오퓨비즈' 유럽 허가
온라인 기사 ( 2024.11.19 2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