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 1조 7462억 원, 영업이익 1285억 원
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올해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한 1조 7462억 원, 영업이익은 32.4% 줄어든 1285억 원을 기록했다.
음료 사업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했으나 화장품과 생활용품 매출이 모두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다.
또 중국 경기 둔화로 화장품 사업 수익성이 하락했으며, 국내 가맹점 사업 종료와 북미 사업 관련 구조조정 진행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화장품 사업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1% 감소한 6702억 원, 영업이익은 88.2% 감소한 80억 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매출 감소가 중국의 경기침체 영향으로 주요 채널인 면세 및 중국 매출이 두 자릿수 감소한 영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주요 채널의 수요 약세 및 구조조정 비용 등으로 감소했다.
생활용품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5701억 원, 영업이익은 16.8% 감소한 467억 원으로 집계됐다.
데일리뷰티는 원료사업 기저 부담이 지속돼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면서 감소했다. 주요 브랜드인 ‘유시몰’, ‘FiJi', '엘라스틴’ 등은 매출이 증가했고, ‘피지오겔’도 데일리뮨 앰플 제품의 판매 호조로 매출이 늘었다.
음료 사업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성장한 5059억 원, 영업이익은 11.3% 증가한 738억 원이었다.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성장했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는 견조한 수요를 보이며 성장세가 지속됐다. 국내 최초 Zero 컨셉 스포츠음료인 파워에이드 제로 판매도 호조를 보였다.
김정아 기자 ja.kim@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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