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초·중학생 약 2700명 참여...공연, 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큰 호응
‘인천공항 온-아트(On-Art)스쿨’은 문화예술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인천공항 인근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문화예술 전략과 연계한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공항인근 초·중학교 20개교 2700여 명을 대상으로 사물놀이, 전통공예 등 전통문화부터 K-POP, 웹툰, 3D 펜아트 등 현대예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인천공항 온-아트스쿨 페스티벌’은 올 한 해 진행된 온-아트스쿨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 및 발표하는 자리로서, 전통공예, 웹툰, 3D 펜아트, 사진 등 학생들이 제작한 다양한 작품의 제작 과정과 결과물을 전시하고, 클래식 기타, 난타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며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과 재능을 뽐냈다.
이 외에도 학생들과 가족들, 지역 주민들 모두가 함께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도록 3D 펜아트 체험, 저글링 수업, 시각장애 아동용 특별한 도서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오은영 박사의 특별강연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이날 진행된 특별강연에서 오은영 박사는 인천공항 온-아트스쿨과 같은 예술교육이 아이들에게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등 올바른 자녀교육의 방향을 제시하며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인천공항 온-아트스쿨이 지역사회 학생들이 새로운 재능을 발견하고 성장하며 자신의 꿈을 펼쳐 나가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인재육성을 포함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
-
삼성바이오에피스, 두 번째 안과질환 치료제 '오퓨비즈' 유럽 허가
온라인 기사 ( 2024.11.19 2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