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은 정종복 군수가 지난 15일 관내 폐기물처리업체 등을 방문해 악취배출시설에 대해 직접 현장점검을 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은 폐기물처리 및 악취처리시설에 대한 해당시설물별 관리실태 점검을 통해 악취발생을 최소화하고 주민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됐다.
관내 악취배출시설로 지정·고시된 사업장 4곳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해, 경제산업국장, 환경위생과장, 청소자원과장, 담당공무원 등 관련 공무원 10여 명이 참여해 사업장 내 전체공정과 시설현황에 대해 보고받고 폐기물 처리과정과 악취저감 시설물 등에 대한 면밀한 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정 군수는 해당 시설물 운영과정에서 발생하는 악취에 대해 인근 주민들의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바, 기업들에게 악취방지시설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악취저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업들이 지역주민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함께 고민하며 상생할 수 있도록 악취 방지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군에서도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폐기물 및 악취, 미세먼지 발생에 대한 종합대책을 강구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악취나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를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주민들의 악취 민원해소와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2023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관계자 협의회 및 역량강화 교육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최근 장애인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관계자들의 전문성 향상과 업무협력을 위해 ‘기장군 장애인 평생교육 관계자 협의회 및 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14일 정관도서관 평생학습관에서 내 기장군 장애인 평생교육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참여자 간 사업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면서 인식개선과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기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 평생교육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학습하기 편한 평생학습도시 기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올해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 공모에 선정돼 지난 4월부터 관내 총10개 장애인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해 장애인의 평생교육 접근성을 확대하고 장애인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정관읍 이지누리어린이집, 취약계층 지원 위한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전액 기부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직무대리 송영종)는 지난 14일 정관읍 이지누리어린이집이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 1,069,94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지누리어린이집은 연말연시를 맞아 나눔 활동에 동참하기 위한 취지로‘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이지누리 장터’를 개최했다.
원아들은 장터에서 김치, 도서, 간식 등 구매하며 돈을 모금함에 넣었고, 모인 수익금 전액을 정관읍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관내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을 위한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 사업비로 사용된다.
이신옥 원장은 “추운 겨울에 아이들과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해 의미가 크다”며 “고사리손으로 모은 정성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영종 정관읍장(직무대리)은 “좋은 취지에서 아나바다 장터를 열고, 수익금을 기부해 주신 이지누리어린이집에 감사드린다. 전해주신 성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사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4 00:01 )
-
온종합병원 “사망률1위 폐암,조기 발견 시 생존율 UP”
온라인 기사 ( 2024.11.25 00:01 )
-
신세계 센텀시티, 부산 언니와 함께하는 디저트의 향연 ‘어텀 잇데이’ 선봬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