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세 번째 학생회 소통 투어 장소로 장서초등학교를 찾았다. 하윤수 교육감은 26일 오후 1시 30분 장서초등학교에서 학생회 임원, 6학년 학생 등 125명을 대상으로 ‘학생회 소통 투어–학교로 찾아가는 교육감’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교육감과 각급 학교 학생회의 소통을 위한 것으로 사상고, 해강중에 이어 이번에 세 번째로 마련됐다. 이날 하 교육감은 학생자치회를 참관하고, 학교 현장의 교육 활동에 대해 학생들과 의견을 나누며 소통·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서초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기획·운영한 ‘나는 J-STAR’ 공연도 펼쳐졌다. 학생들은 기타 연주, 장서라온누리합창단 공연, 밴드 연주 등을 통해 각자의 개성과 소질을 마음껏 발휘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학생 자치와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교육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오늘 우리 학생들이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 지원하고, 향후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윤수 교육감, 수학문화관 세계기록인증 기념행사 참석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3일 오후 2시 부산수학문화관에서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부산수학문화관 세계기록 인증 기념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가진 후 문화관을 관람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부산수학문화관은 ‘수학 단일주제 최대규모 건축물’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수학문화관이 수학의 대중화는 물론, 부산시민들의 자부심과 긍지를 드높이는 부산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효율적인 학교 시설물관리·산업재해 예방 업무 지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쓱 읽어도 싹 이해되는 학교 시설물 관리·산업재해 예방 활동 365+’ 매뉴얼을 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매뉴얼은 학교 현장의 효율적인 시설물관리와 산업재해 예방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업무 성격이 유사한 학교 시설물관리와 산업재해 예방 업무를 영역별·시기별로 정리해 매뉴얼을 제작했다. 복잡한 법규와 지침을 현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업무 절차, 내용, 근거, 유의 사항, 과태료 등으로 정리했다. 또, 시기가 유사한 업무를 캘린더 형태로 요약 안내하고, 서식도 함께 담아 각종 점검 관련 업무 부담을 줄여준다.
학교 시설물관리 파트는 △학교 시설물 유지점검 △위탁 용역 △어린이 활동공간 위해성 관리 △주요 하자보수 관리 △재난 관리 등을, 학교 산업재해 예방 활동 파트는 △근로자 관리·시설물관리 시 산업 안전 보건 업무 △계약 업무 추진 시 산업 안전 보건 업무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현장에서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E-BOOK 형태로도 제작했고, 시교육청 ‘부산학교지원서비스(BSSS)’에도 자료를 탑재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사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4 00:01 )
-
온종합병원 “사망률1위 폐암,조기 발견 시 생존율 UP”
온라인 기사 ( 2024.11.25 00:01 )
-
신세계 센텀시티, 부산 언니와 함께하는 디저트의 향연 ‘어텀 잇데이’ 선봬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