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경찰행정학과 재학생들이 경찰청장과 부산경찰청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장은 올해 최초로 실시한 대한민국 경찰청에서 추진하는 ‘경찰청 청년인턴 채용’에 청년인턴으로 선정돼 활동 중인 양현아·임현성 학생이 인턴과정에서의 우수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장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경찰청장 표창을 수상한 양현아 학생은 “이 표창장을 주신 경찰청장님과 인턴생활을 함께 해주신 부산시 경찰청 사이버수사과의 경찰관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 또 이러한 인턴과 관련해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준비해주신 학교 및 학과 교수님들께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부산경찰청장 표창을 임현성 학생은 “이 상을 주신 부산경찰청장님과 인턴과정을 함께 해주신 부산시 경찰청 청문감사민원상담실 경찰관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 이러한 경험을 발판 삼아 진짜 경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 모든 것을 함께 준비해주신 우리 대학 경찰행정학과와 교수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경성대학교 문유석 경찰행정학과장은 “우리 경찰행정학과에서는 학교 내 교과 과정을 넘어 각종 공모전 등에 참가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경찰에 입직하기 전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경찰관을 꿈꾸고 있는 학생들에게 학업에 대한 의지를 제고하고 경찰관 입직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상애니메이션학부, NFT전시 개최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영상애니메이션학부(학과장 오종환)는 현재 조용한 NFT 시장 속에서도 창작의 미래를 밝게 그리기 위해 두 번째 NFT 전시회를 개최한다. 12월 27일부터 2024년 1월 26일까지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창작자들이 NFT의 미래를 모색하고 잠재력을 탐색하기 위해 집중된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10명의 4학년 학생들(양예나, 김태희, 감유진, 박지연, 이동규, 박자은, 방한솔, 문수민, 박정언, 김재은)은 각자의 창작품을 통해 NFT가 가지는 새로운 가능성을 탐험한다. 이들의 작품은 영상,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미디어 형태로 제작됐다.
작년의 ‘20/N:스무 살엔’ 전시에 이어 올해도 학생들은 개인의 경험과 기억을 담아 창작품을 선보이며, 20대의 다채로운 삶과 감정을 디지털 예술로 표현하는 도전에 나섰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NFT 발행의 경험을 쌓으며, NFT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험하는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
지도 교수인 현정훈 교수는 “현재 NFT 시장의 고요함 속에서도 우리 학생들은 미래의 디지털 아트와 NFT가 창작 산업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하며 기대에 차 있다. 이번 전시는 그들이 이 분야에서 어떻게 성장하고 기여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훌륭한 기회”라고 전했다.
이번 전시에는 총 50여 점의 NFT 작품이 전시되며, 이 작품들은 NFT 마켓 플레이스 ‘CCCV’에서 발행돼 원화 구매가 가능하다. 전시와 작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트램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찰행정학과, 부산자치경찰위원장·부산디자인진흥원장 표창장 수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경찰행정학과 재학생들이 부산자치경찰위원장, 부산디자인진흥원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부산자치경찰위원회와 부산디자인진흥원이 추진하는 ‘2023 부산자치경찰 치안리빙랩 워킹그룹’ 공모전에 참여한 오준승, 정현지 학생이 훌륭한 아이디어를 통해 치안과 관련한 문제해결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장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부산자치경찰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오준승 학생은 “이 표창장을 주신 부산자치경찰위원장님과 함께 치안리빙랩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함께해 준 팀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 치안리빙랩 등 공모전에 대해 아낌 없는 도움을 주신 남부경찰서 경찰관분들과 이 모든 것을 함께 준비해 주신 우리 대학 경찰행정학과와 교수님들께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부산디자인진흥원장 표창을 수상한 정현지 학생은 “치안리빙랩에 우리 팀이 제출한 아이디어를 채택해주시고 이 상을 주신 부산디자인진흥원장님께 감사드리며, 모든 과정을 함께 해주신 남부경찰서 생활안전과 경찰관분들께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 책에서 배웠던 것들을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신 경성대학교 링크사업단에도 감사드리며, 이러한 경험을 발판 삼아 경찰로 입직해 좋은 경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성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21년 개설돼 매년 다수의 경찰관을 배출하는 등 명실상부 최고의 경찰행정학과로 도약하고 있다.
#산업디자인전공, ‘2023 지역현안해결 대학수업지원 프로젝트’ 우수상 수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는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 재학생들이 부산 테크노파크주관 ‘2023년 지역현안해결 대학수업지원 프로젝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산업디자인전공 21학번 김태연, 21학번 김윤하, 21학번 배수빈 학생이 산업디자인전공 안전시스템디자인 과목을 담당한 송기연 교수와 전공주임 이해구 교수의 지도로 지난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한 학기 동안 대학의 전공수업 ‘안전시스템디자인’과 연계해 지역의 현안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프로젝트로 진행한 뒤 얻은 값진 결과물이다.
김태연, 김윤하, 배수빈 학생팀이 이끈 프로젝트는 동래구 학산여고 여학생 안심등하굣길로 최근 여고생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빈번해 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시스템을 디자인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김윤하 학생은 “수업주제로 실제 지역을 대상으로 프로젝트를 하게 돼 경험과 지역현안해결에 큰 의미가 됐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사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4 00:01 )
-
온종합병원 “사망률1위 폐암,조기 발견 시 생존율 UP”
온라인 기사 ( 2024.11.25 00:01 )
-
신세계 센텀시티, 부산 언니와 함께하는 디저트의 향연 ‘어텀 잇데이’ 선봬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