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관내 등산객들의 편의 증진과 등산로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일광산 일원 ‘등산로 DB 구축 및 관리계획 수립용역’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은 최근 관내 숲세권 확대에 따라 등산 인구가 증가하고 스마트기기 사용이 일반화됨에 따라, 등산로 노선 및 관련 시설을 데이터베이스화하는 ‘등산로DB 구축 및 관리계획 수립용역’을 추진해 지난해 12월 말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일광산 일원을 대상으로 하며, 등산로 노선과 등산로 안전시설, 편의시설 등을 조사하고 안내판과 시설물에 관리표찰과 NFC 태그를 부착해 등산로 DB를 구축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해당 사업을 통해 등산로 이용객은 모바일 기기와 NFC 태그를 활용해 등산로와 각종 시설물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접하면서 안전하고 편리한 산행을 할 수 있다. 군은 등산로 DB를 활용해 등산로와 각종 시설물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숲세권 확대와 더불어 주민들에게 양질의 산림복지를 제공하는 ‘스마트 등산시대’의 시작을 알리게 됐다”며 “연속적인 사업 추진으로 주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하는 산행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올해 달음산 일원을 대상으로 ‘등산로 DB 구축 및 관리계획용역’을 진행할 계획이며, 연차별 사업대상을 기장군 내 주요 등산로(철마산, 불광산 등)로 확대할 예정이다.
#장안읍생활개선회, 갑진년 새해 맞아 관내 저소득층에 이웃돕기 성품 기탁
기장군 장안읍(읍장 박경희)은 지난 3일 장안읍생활개선회(회장 이옥분)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쌀국수 12개입 50BOX와 된장 2KG 15통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품은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지난해 12월 모금행사로 진행한 일일 찻집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기탁한 성품은 장안읍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 전달된다. 이옥분 회장은 “올해에는 지역주민 모두 어려운 일 없이 행복한 날만 있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분들을 위한 봉사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박경희 장안읍장은 “새해를 맞아 추운 날씨에도 직접 성품을 들고 찾아와 봉사 정신을 보여주신 장안읍 생활개선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물품은 관내 저소득층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사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4 00:01 )
-
신세계 센텀시티, 부산 언니와 함께하는 디저트의 향연 ‘어텀 잇데이’ 선봬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3 )
-
온종합병원 “사망률1위 폐암,조기 발견 시 생존율 UP”
온라인 기사 ( 2024.11.25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