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와 중대재해 예방위한 안전보건 상생협력 생태계 구축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 우수사업장은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국정과제 이행사업인 ‘2023년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을 통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평가해 선정한다.
에스알은 역사 환경 및 시설유지 등 협력사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전문 컨설팅 △안전보호구 등 물품구매 △안전보건 캠페인 등 상생협력활동을 통한 협력사 안전보건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하며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문화를 확산해왔다.
한편, 이번 사업엔 기관과 협력업체 간 안전보건수준 격차를 해소하고 자율형 상생협력 우수모델을 확산시켜 지속 가능한 자기규율 예방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전국 공공기관 및 대·중소 민간기업 등 약 330여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정부의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 이행과 안전보건관계법령 개정 등을 통한 산업재해와 사망만인율 감축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안전보건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더욱 안전한 일터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역사 환경 및 시설유지 등 협력사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전문 컨설팅(사진 위), 안전관리 물품구매 지원(사진 아래) 등 상생협력활동을 통해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문화를 확산해왔다.
김선호 기자 Sh555@ilyo.co.kr
-
혁신 기술 접목한 ‘스마트 MRO’… 빅데이터 분석해 항공기 결함 예측하고, 드론 띄워 동체 외관 점검
온라인 기사 ( 2024.10.31 18:37 )
-
우미건설, '오산세교 우미린 센트럴시티' 견본주택 10월 25일 오픈
온라인 기사 ( 2024.10.18 10:27 )
-
드디어 등장한 신개념 하이엔드 워크에디션 현대엔지니어링 신광교 클라우드 시티 분양 예정
온라인 기사 ( 2024.10.31 1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