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4년 업무보고회 개최...주제별 주요 과제 보고
도에 따르면, 주제별 주요 과제는 △학력향상 △교육활동 보호 △학교자율역량 강화 △지역교육협력 등 4가지이다. 각 주제와 관련한 여러 부서가 업무보고를 진행하고 전문가그룹과 토론을 진행해 균형 있는 의사결정과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전문가그룹과 함께하는 업무보고는 처음이다. 학력향상을 위해 학생 맞춤형 교육, 에듀테크 활용, 진로교육, 교원 역량 강화 담당 부서가 협력하고, 학교자율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자율과제, 학교재정 운영 자율성, 학교업무효율화, 학교평가를 연결해 학교교육력을 높인다는 취지다.
임태희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교육은 개인과 사회의 삶의 에너지이고 생명이고 희망"이라며 "틈새 사이로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조건만 된다면 어두운 상황을 열어가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기도가 교육의 희망을 열고 교육의 새로운 에너지를 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경기도는 그런 역할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분들의 총집결"이라며 "경기도가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대한민국 교육은 끝"이라고 했다. 이어 "이 자리는 교육 관계자들이 교육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는 희망의 에너지, 희망의 메시지를 새롭게 만들고 뜻을 모으는 자리"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임 교육감은 "정성도 필요하고 열정도 필요하다"며 "교육에 정성을 쏟을 때 아이들이 답을 해주고 성장하고 변화가 일어난다"고 강조했다.
송기평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쾌적한 도시,저출생·고령화 대비" 내년 예산 3조 3,405억 원 편성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06 )
-
싱가포르 부총리도 친구? 헉 소리 나는 김동연의 글로벌 인맥
온라인 기사 ( 2024.11.21 10:18 )
-
수원시 민생규제혁신추진단 10대 과제 선정
온라인 기사 ( 2024.11.21 2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