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놀이 가족체험행사, 특별해설 프로그램 등 설 연휴 즐길거리 ‘풍성’
국립부산과학관은 먼저 설 연휴 기간 상설전시관 무료입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람객들은 1층 종합안내데스크에서 상설전시관 입장권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상설전시관은 부산·울산·경남지역 주요 산업을 테마로 한 산업기술체험관으로 지난 1월 상설전시관 3관 의과학존을 최신 바이오기술을 반영한 전시로 재단장해 운영하고 있다.
과학관은 설 연휴 3일간 상설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가오리연을 통한 비행의 원리’를 주제로 한 특별해설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참여 희망자는 2층 상설전시관 입구 전시해설프로그램 접수처에서 신청하면 된다.
설날맞이 민속놀이 가족체험행사 ‘2024 복 받으세용’도 개최한다. 행사는 9일부터 12일까지 과학관 로비, 중회의실, 꿈나래동산에서 열리며 민속놀이 미션 3종과 굿즈 만들기, 드림카메이킹, 명절 가족시네마, 소망 메시지 남기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민속놀이 미션 3종에서는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에 대한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를 획득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굿즈 만들기는 갑진년 새해를 기념하는 용 캘린더, 무드등, 자개스티커 거울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이다.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 상영회가 열리는 가족시네마, 재활용품을 활용한 자동차 만들기, 새해 소망메시지를 남기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국립부산과학관 김영환 관장은 “청룡의 해를 맞아 푸른 용의 기운을 전달하고자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과학과 함께하는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특별기획전 ‘미래 모빌리티’ 연계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전석 없이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C-ITS)이 적용된 롯데정보통신㈜의 미래형 자율주행셔틀을 타볼 수 있는 체험을 3월 3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탑승체험은 높은 만족도와 현장의 추가 수요로 1개월가량 연장 운영하게 됐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사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4 00:01 )
-
신세계 센텀시티, 부산 언니와 함께하는 디저트의 향연 ‘어텀 잇데이’ 선봬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3 )
-
[경남도] 부산·경남 도농상생 우수농산물 특판전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4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