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대학 최종사업 선정 위한 연구공간으로 활용
허브캠퍼스는 인제대 글로컬대학30 실행계획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접근성이 뛰어난 도심 캠퍼스 구축을 통해 글로컬대학 사업 시범 운영을 비롯해 2024년 최종사업 선정을 위한 연구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2024년 글로컬대학 본지정 이후에는 대학-지자체-혁신기관이 공동으로 설립해 지역 혁신을 주도할 김해인재양성재단 본부가 들어서게 된다. 김해인재양성재단은 허브캠퍼스 내에 시민 참여·소통시설, 공용교육시설, 개방형 지원시설 등 공용 인프라를 구축해 지역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열린 소통 공간으로 이용할 계획이다.
김해 All-City Campus의 허브캠퍼스 운영은 총 3단계로 나눠진다. 1단계는 아이스퀘어몰에서 시작하며, 2단계는 2026년 하반기에 완공될 김해지식산업센터로 이전해 김해시 주력 산업인 의생명과 인제대의 특화 분야인 바이오헬스를 연계한 전략적 산업 거점으로 삼을 계획이다.
마지막 3단계는 김해시 역점 추진사업인 동북아 물류플랫폼 조성사업과 연계해 풍유동 일원에 조성될 동남권 디지털혁신밸리 내로 이전해 교육·연구·산업·정주 복합단지를 구현한다.
전민현 인제대 총장은 “오늘 개소식은 도시의 모든 공간을 교육과 산업생태계 혁신 공간으로 활용하는 All-City Campus 실현의 초석을 다지는 신호탄이다. 앞으로도 ‘대학을 책임지는 도시, 도시를 책임지는 대학’이라는 글로컬대학 비전이 차질 없이 실현되도록 교육 혁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허브캠퍼스 개소로 글로컬대학 지정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진 것 같다. 김해시에서도 허브캠퍼스의 지속적인 운영과 2024년 글로컬대학 지정을 위해 행정 역량을 집중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
-
[경상국립대] 권진회 총장, 공군교육사령부 장교 대상 특강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4 00:02 )
-
[경성대] ‘2024 AI 테크데이 해커톤 경진대회’ 대상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