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디시네마 배급지원작’ 10편 선정해 배급·유통 지원
경기인디시네마 배급지원
‘경기인디시네마 배급지원’은 다양성영화의 안정적인 배급·유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순 제작비 10억 원 이하의 국내 장편 다양성영화를 보유한 경기도 소재의 제작사·배급사이거나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한 경기도 IP 지원 작품이면 된다. 경기도 IP 지원 작품이란 경기도 다양성영화 제작지원작, 경기 시나리오 기획개발 지원작, 경기 스토리작가 창작소 선정작 등 경기도 지원사업 참여 작품을 의미한다.
심사 결과에 따라 일반 배급지원작 5편, 집중 배급지원작 5편을 선정하게 된다. 개봉 시 일반 배급지원작은 편 당 3000만 원, 집중 배급지원작은 편 당 4500만 원 규모의 홍보마케팅 실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3월 14일 오후 4시까지 경기영상위원회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경기인디시네마 기획전 운영관
‘경기인디시네마 기획전 운영관’ 지원은 독립영화를 접하기 어려운 도민들이 인근 상영관에서 이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도록 상영관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경기도 내 5개관 내외를 선정해서 심사 결과에 따라 상영관 당 2000만 원 내외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선정된 상영관은 매월 우수 독립영화를 선정해서 상영하는 ‘인디한편’ 기획전을 수행한다. 또한 지역 주민이 극장을 거점으로 독립영화를 관람하고 토론하는 ‘독립영화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청 자격은 경기도에 소재한 영화 상영관(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해 등록된 영화관)을 직접 운영 중인 주체면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3월 20일 오후 3시까지 경기영상위원회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경기도 소규모영화제 지원
‘경기도 소규모영화제 지원’은 영화제를 기획 중인 경기도 내 단체를 최대 8팀 선발한다. 심사 결과에 따라 ‘집중지원 부문’에 최대 4000만 원, ‘일반지원 부문’에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올해에는 소규모 영화제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본 사업 내에 인력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였다. 선정된 단체에서는 영화제 기획, 프로그램 선정, 부대행사 개최 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는 실무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영화제의 운영과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다. 지원 신청은 3월 13일 오후 3시까지 경기영상위원회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OTT 플랫폼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독립영화는 시장 침체와 지원사업 축소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며 “경기도의 다양성영화 유통 지원을 통해 이런 우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삼성바이오에피스, 두 번째 안과질환 치료제 '오퓨비즈' 유럽 허가
온라인 기사 ( 2024.11.19 22:24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