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는 2월 23일 센텀호텔 카카오트리에서 총동창회 제15대 회장인 조대호 신임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박재호 부산 남구 국회의원,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 강성태 수영구청장, 오은택 남구청장 외 총학생회 회장단과 졸업한 총학생회장 협의회 등 110여 명의 동문들이 참석해 축하의 자리를 함께했다.
조대호 신임회장은 경성대학교 회계학과 1986학번으로 동남은행, 주택은행, 국민은행 지점장을 거쳐 현재 지토드코리아(주) CMO로 재직 중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성대의 발전과 동문 화합의 장을 마련했으며, 향후 경성대의 발전과 동문들 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패션디자인학과, ‘Fly High!’ 공모전 수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패션디자인학과 4학년 김혜림, 신윤지 학생이 z-emotion과 (주)씨에이플래닛이 후원하고, (주)라사라패션교육개발이 주관하는 '제3회 Fly High! 3D 가상 창작 디자인 공모전'에서 3등상(신윤지)과 z-emotion상(김혜림)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서울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A동 9층 테라스에서 진행됐다.
제3회 Fly High! 3D 가상 창작 디자인 공모전은 (주)지이모션의 3D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인 'Z-WEAVE'를 활용해 'K-Fashion' 과 'Green Fashion' 중 하나의 주제를 잡고 자유롭게 디자인하는 공모전으로, 경성대 패션디자인학과 4학년 학생 2명이 지원해 모두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K-Fashion'을 주제로 신윤지 학생은 미래의 해양도시를 상상하며 네오프렌 소재의 탁월한 내구성과 방수성을 통해 기능성을 강조하면서 미적인 측면에서도 훌륭한 디자인을 전개했고, 김혜림 학생은 미래 대한민국에 해저 도시가 생긴다면 사람들이 어떤 옷을 입을지를 상상해 사람들이 의복을 입을 때의 심리를 반영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해당 공모전을 수상한 두 학생은 “옷을 디자인할 때 생각·예상한 대로 표현될지 항상 고민과 염려가 많았는데 Z-WEAVE 3D 패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바로 적용해 분위기와 실루엣 등을 파악한 후 수정 작업을 빠르게 들어갈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한다”며 “많은 대학에서 3D 패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접해보기 쉽지 않은데 덕분에 해당 툴도 직접 만져보고 활용해 보면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이런 기회를 제공해 준 경성대 채희주 교수님을 포함한 관련 교육에 힘써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성대 패션디자인학과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도전 정신과 자신감, 패션계의 트렌드 세터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
-
홍태용 김해시장 “2025년, 향후 30년 만들 도시 대전환 원년 될 것”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1 )
-
[경상국립대] 권진회 총장, 공군교육사령부 장교 대상 특강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4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