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과 (사)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회장 최민련)은 2월 27일 경남농협 본부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이창훈 경영부본부장, 최민련 회장을 비롯한 농가주부모임 임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정기총회는 △우수연합회(밀양무안농협)·장려연합회(창원대산농협) 시상 △2023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보고 △2024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도 소외계층을 위한 ‘찬찬찬’ 밑반찬 나눔사업, ‘영농後 환경愛’ 영농폐기물 수거사업, ‘희망드림봉사단’, ‘클린봉사단’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최민련 회장은 “경남농협과 함께 지역사회 화합과 농업농촌의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동참하고, 더 많은 나눔을 실천하는 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창훈 부본부장은 “여성농업인의 권익을 높이고 농촌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농가주부모임 경남연합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경남농협은 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가 지역에서 더욱 의미 있고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농협창원공판장, 봄기운 담은 따뜻한 마음 전해
농협경제지주 창원공판장(사장 허두석)은 2월 28일 새학기를 맞아 창원 사파동 동보원(원장 유성애)을 방문해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새학기를 맞이한 아이들을 위해 창원공판장 종사자들의 자발적 기부로 마련한 신선한 과일과 채소 및 과자선물세트,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해 아이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창원공판장 직원들은 와플을 즉석에서 직접 구워 간식을 만들어 주며 아이들과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유성애 원장은 “새학기를 시작하는 시기에 우리농산물과 좋아하는 간식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에게 관심과 배려를 가져주셔서 큰 힘이 된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허두석 사장은 “작은 손길이지만 이번 나눔활동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어 아이들이 봄기운처럼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창원공판장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올해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NH청년도약계좌 다시 시작’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청래)는 3월 15일까지 '청년희망적금'을 'NH청년도약계좌'로 전환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NH청년도약계좌 다시 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또는 다른은행에서 가입한 '청년희망적금'을 만기해지 후 2월 19일부터 3월 15일 사이에 'NH청년도약계좌’로 일시납 전환가입하는 고객 중 총 1,410명을 추첨해 다이슨 에어랩(5명), 플레이스테이션(5명), 배달의 민족 모바일 상품권 2만원(4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000명)을 제공한다.
‘청년도약계좌’는 청년층의 중·장기적 자산형성 및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상품으로 가입기간 5년, 매월 7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하다. 특히 정부기여금 및 이자소득 비과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대금리 항목은 △급여이체 0.5%p △카드이용 0.2%p △당행 신규 고객 또는 NH청년희망적금 만기해지 고객 우대 0.10%p △마케팅동의 0.2%p △소득요건 최고 0.5%p로 최고 연 1.5%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가입 시 최고 연 6.0%(최초 3년간 기본금리 4.5% 고정, '24.2.22 기준)의 금리를 적용한다.
농협은행 경남본부 관계자는 “청년층의 밝은 미래를 위한 자산형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청년 등 우리 사회 미래의 주역이 될 고객층에 대한 금융지원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생명 경남총국, 찾아가는 권역별 현장교육 실시
NH농협생명 경남총국(총국장 장병철)은 거창축협을 방문해 서부권역 현장교육을 진행했다. 강사로 초빙된 농축협마케팅 진동희 팀장은 '24년 보험 어떻게 팔 것인가', 신석환 차장은 '생명! 빅히트 3종 및 현장추진기법'에 대해 각각 강의했다.
이번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통해 경남 농축협 직원은 2024년 농협생명 보험사업 조기추진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이날 참석한 한 농축협 직원은 “2024년 보험 어떻게 팔 것인가에 대한 답을 찾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NH농협생명 경남총국 장병철 총국장은 “ 2024년 농축협 비이자 이익 증대를 위해 농협생명이 최고의 지원을 약속하며, 현장교육을 통해 함께 생각하고 빠르게 답을 찾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창원농협, 조합원자녀 입학축하금 전달식 실시
경남 서창원농협(조합장 김진석)은 28일 하나로마트 2층 강당에서 조합원자녀 입학축하금을 지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대학에 입학하는 조합원자녀 22명을 대상으로 150만원씩 총 3,300만원의 입학축하금을 전달했다. 서창원농협은 매년 장학사업을 하고 있으며 2011년부터 905명에게 74,260만원을 지급했다
김진석 조합장은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입학축하금이 조합원님들의 학비 부담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 자녀들의 큰 꿈을 응원하며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지역 사회뿐만 아니라 나라의 큰 일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조합원 실익사업을 다양하게 펼치며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
-
홍태용 김해시장 “2025년, 향후 30년 만들 도시 대전환 원년 될 것”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1 )
-
[경상국립대] 권진회 총장, 공군교육사령부 장교 대상 특강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4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