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시는 전국이 김해를 주목할 수 있도록 홍보역량을 집중한다. 구체적인 홍보 계획을 들여다보면 우선 지역적 홍보 범위를 넓히고, 홍보 수단을 다양화한다. TV·라디오 등 방송매체, 유동 인구가 많은 대도시 옥외 전광판, 공항·KTX 등 교통편은 물론 영화관 상영 대기시간 스크린 홍보를 준비하고 있다.
향우회·동문회 등 전국적으로 확인된 약 1,000명의 향인들에게 정기적으로 시정소식지(김해시보)를 제공한다. 시의 각종 시정 정보를 담은 소식지는 고향에 대한 관심과 애향심을 불러 일으켜 메가이벤트 성공 개최의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
2월 28일에는 김해시 시민기자단과 어린이기자단을 새로 임명했다. 총 36명으로 구성된 기자단은 시정소식지를 통해 3대 메가이벤트 홍보를 주도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를 시작으로 2009년부터 전국 160여개 지방자치단체에 약 2,000명이 활동중인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의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해 정기 월례회 시 소식지와 행사 이미지 등을 주변에 전파하는 등 홍보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현재 ‘김해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제9기 15명의 회원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메가이벤트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유튜브 온라인 홍보도 추진한다. 시의 새 캐릭터 ‘토더기’를 활용한 행사장 현장 스케치와 에피소드를 소개해 재미를 더하며 응원 메시지와 댓글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정용환 김해시 소통공보관은 “2024년은 김해가 주인공인 해”라며 “전례 없는 대형 행사를 한 해 동시에 치르며 김해의 브랜드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 만큼, 시의 홍보역량을 집중해 성공적인 메가이벤트의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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