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와 IP 활용 MOU 체결
이번 협약의 주된 내용은 K-애니메이션과 철도 모빌리티 비즈니스의 융합으로, 양사는 보유 자원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K-콘텐츠를 알리고 새로운 체험 공간을 창출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주요 역사에 복합문화공간을 공동 개발해 선보인다. 부산역에서 5월 1일부터 12일까지 ‘티니핑 스테이션 in 부산’을 운영한다. ‘티니핑 스테이션 in 부산’은 캐릭터 테마파크 콘셉트로 체험과 소비를 결합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양사는 향후 ‘캐치! 티니핑’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 개발이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것이며, 코레일유통의 사업 기반인 철도역 공간을 활용하는 방안도 함께 고민할 예정이다.
코레일유통 ‘스토리웨이’ 편의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캐치! 티니핑' 굿즈를 개발할 예정이다.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카페 스토리웨이’에서는 ‘캐치! 티니핑’을 활용한 컬래버 메뉴를 개발해 판매한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K-IP와 철도 모빌리티의 결합을 통해 여행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과 상품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낼 것”이라며 “철도역을 국민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로 채워 즐거움을 주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
-
홍태용 김해시장 “2025년, 향후 30년 만들 도시 대전환 원년 될 것”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1 )
-
[경상국립대] 권진회 총장, 공군교육사령부 장교 대상 특강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4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