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는 경영인들의 리더십과 철학,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사례 등 주요 항목을 집중 평가하고, 브랜드 정신, 경쟁력, 성장성, 인지도 등을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성제 시장은 민선 5기와 6기, 8기 의왕시장으로 재임하면서 강력한 추진력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백운밸리, 장안지구, 포일지구, 산업단지 등 대규모 도시개발사업 성공적으로 추진했다는 평가다.
교육에 대한 획기적인 투자로 노후화된 학교시설을 개선하고, 특성화‧영재 프로그램 지원, 관내 4개 일반계 고등학교 기숙사 설립 등 의왕시 교육 경쟁력을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했다.
최근에는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 △청소년 스마트건강관리사업 △노인 버스 무료승차 지원 △노인 건강생활 더하기 △산후조리비 및 산모건강관리사 지원 등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사업들을 새롭게 시행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수상소감에서 "앞으로 현재 추진 중인 고천지구, 초평지구, 월암지구, 청계2지구, 의왕군포안산 3기 신도시 등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교육과 복지, 교통, 문화예술 등 모든 분야에서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손시권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안산시, 올해의 SNS 및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서 3개 부문 수상
온라인 기사 ( 2024.11.24 21:53 )
-
안성시, 임신부․영유아 등 백일해 예방접종 적극 권고
온라인 기사 ( 2024.11.23 12:41 )
-
이천 ‘부악공원 조성 특례사업’, 교통시설 ‘부적합’
온라인 기사 ( 2024.11.25 14: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