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서 우수기관 선정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해 각 기관의 서비스 경험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한국석유관리원은 △CS리더 등 대국민 접점부서 민원 담당자 양성 △현장 고객의 소리에 대한 적극적인 수렴과 반영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추진 등 고객 중심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2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소비자 차량의 연료를 무상으로 점검하는 차량연료 품질점검서비스, 석유품질관리 협약주유소 운영, 주유소 품질관리 컨설팅, 석유안전 시니어 서포터즈, 의뢰시험 서비스 운영 등 전사적인 노력이 우수기관 선정의 원동력이 됐다.
차동형 이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국민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공공기관인 만큼 앞으로도 국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모든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석유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
-
삼성바이오에피스, 두 번째 안과질환 치료제 '오퓨비즈' 유럽 허가
온라인 기사 ( 2024.11.19 2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