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점 94.8점으로 우수한 서비스 품질 검증..6년 연속 점수 상승
국립부산과학관의 고객만족도 종합만족도 점수는 6년 연속 상승하며 역대 최고점인 94.8점으로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검증받았다. 이는 기타공공기관의 평균점수 86점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지난 17일 결과가 발표된 해당 조사는 공공기관의 고객 중심 경영을 촉진하기 위해 정부가 서비스를 이용한 국민의 만족도를 매년 측정하는 조사로 ‘우수-보통-미흡’으로 등급을 나눈다. 올해는 전국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45개 기관이 우수 평가를 받았다.
국립부산과학관은 부울경 지역 주요 산업을 테마로 한 체험형 상설전시관, 최신 과학기술을 반영한 특별기획전, 창의적 활동 중심의 과학교육 프로그램 등 전 사업에서 목표를 달성했으며 서비스품질, 사회적 책임, 고객만족 등 항목에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립부산과학관 허남영 관장직무대행은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 경영을 위한 수많은 노력이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동남권 과학기술문화 확산의 거점기관으로서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21일 과학의 날을 맞아 20일과 21일 양일간 상설전시관을 무료 개관하고 상설전시관, 어린이과학관, 천체투영관 등을 오후 8시 30분까지 확대 운영하는 별빛과학관 및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대국민 과학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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