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3일 오전 8시 인지초 교차로에서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개최된 ‘해운대구 민·관 합동 통학 안전 캠페인’을 직접 찾았다. 이번 캠페인은 민·관이 함께하는 캠페인을 통한 통학 안전 의식 제고와 유관 기관과의 협업 강화로 통학로 현안 사항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대상 학교는 인지초, 장산초, 인지중, 반여고 등이다. 이날 행사에는 하 교육감을 비롯해 해운대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성수 해운대구청장, 정성수 해운대경찰서장, 인지초, 장산초, 인지중, 반여고 교장·교감,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연합회 등이 참석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학생들의 통학로가 개선돼 학부모님들이 안심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기관장님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우리 모두의 아들·딸이고 손자·손녀라고 생각할 때 우리 아이들을 지킬 수 있다. 소중한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를 항상 정책의 최우선에 두겠다”고 말했다.
#여름방학 위캔두 계절학교로 학력 체인지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오는 7월 22일부터 3주간 중학교 1학년 1,170명을 대상으로 13개 거점학교에서 위캔두 계절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절학교는 부산형 교육발전특구 사업 중 학력 체인지(體仁智)의 일환으로 책임교육학년인 중학교 1학년의 학습 공백기 집중 지원을 통해 공교육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운영한다.
학생들은 3주간 국어·수학·영어 교과별 주제 강좌 총 78차시, 진로체험 및 주제 특강 12차시를 학습한다. 학습동기 강화 프로그램과 현장체험학습 등도 함께 진행해 즐겁게 학습에 참여할 예정이다.
2024년 여름방학엔 부산 지역 5개 교육지원청에서 13개의 거점학교를 운영해 지난 겨울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셔틀버스 운행, 강좌별 교재 제작·교부, 점심 식사 등 전 과정에서 드는 비용을 시교육청이 지원한다.
한편, 지난 겨울방학 운영한 위캔두 계절학교는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영도제일중학교에서 150명 대상으로 운영했고, 참여 학생 91.6%, 학부모 92.2%(그렇다 이상 기준)의 만족도를 보였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위캔두 계절학교를 통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맞춤형 교육 지원으로 개인별 학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격차 해소와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노력해 부산발 공교육 체인지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하윤수 교육감, 꿈담기 진로체험프로그램 협약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23일 오전 10시 20분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부산지방기상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하윤수 교육감, 이은정 부산지방기상청장 등 업무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은 고등학생들에게 양질의 기상·기후업무 분야 진로·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기상·기후업무 분야 진로 체험 프로그램 참가 학생 모집·소요 비용 지원 △전문 직업인 멘토 섭외·체험 공간 제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자원 지원 및 정보제공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동참해 주신 부산지방기상청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이 학생들에게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들의 꿈을 담아내는 기업을 뜻하는 ‘꿈담기’ 진로 체험프로그램에는 부산지방기상청을 비롯한 15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 기관은 부산시교육청과 손잡고 학생들에게 직무 중심의 다양한 진로 체험프로그램 체험 기회 제공에 힘쓰고 있다.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하이터치-하이테크’ 연수 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26일까지 해운대구 시그니엘 호텔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관리자 1,250여 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하이터치-하이테크(HTHT) 교육 학교관리자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관리자의 디지털 대전환 방향 이해를 돕고, 현장에서 수업 혁신 역량을 키워줘 공교육 디지털 대전환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시교육청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하이터치-하이테크 교육’을 주제로 전문가들의 다양한 강의로 연수를 운영한다.
24일 연수에는 김옥성 POSTECH 전기전자공학과 교수가 ‘수업 혁신을 지원하는 도구로 AI·디지털 기술 활용’을 주제로, 25일 연수에는 김수환 총신대 컴퓨터교육과 교수가 ‘학생별 맞춤 학습을 통해 학습 참여도와 학습자 주도성을 신장시키는 도구로 AI 디지털교과서 활용’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26일 연수에는 권혁철 부산대학교 전기컴퓨터공학부 교수가 ‘AI·빅데이터를 활용한 미래 교육의 변화’ 주제 강연에 나선다. 3일 동안 조현식 포천초 수석교사가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으로 교사의 역할 변화 및 깨어나는 교실’에 대해 알려준다. 부산교육청은 2025년 도입하는 ‘AI 디지털교과서 교육정책 방향’, ‘AI 디지털교과서 적용 일정’ 등도 안내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교사의 자율·주도적 수업 혁신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성공적인 교실 혁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홍태용 김해시장 “2025년, 향후 30년 만들 도시 대전환 원년 될 것”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