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패션디자인학과가 5월 17일 온라인패션전문매거진 ㈜패션서울닷컴과 ㈜더휴와 산학교육 및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최주용 경성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김정훈 ㈜패션서울닷컴 대표, 권영 ㈜더휴 대표, 이영주 패션디자인학과 학과장과 채희주 교수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교육 프로그램의 정보 공유 및 상호 교류, 지산학 사업 공동 추진, 패션 창업교육, 현장실습 및 인턴십 지원, 기타 정보교류 등 패션 관련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패션서울닷컴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패션 콘텐츠를 개발 및 가공하는 패션 테크기업이며, 데이터 바우처 공급기업 6년 연속 선정, 수출 바우처, 혁신 바우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패션기업의 수출과 혁신에 기여하고 있는 패션 콘텐츠 분야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더휴는 일회용품, 유니폼, 복사용지, 안전화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왔으며 현재는 F&B, 공연 등 다양한 사업 품목을 계획 및 개발하고 있다. 특히 중증 장애인을 고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회사로, 부산시에서 선정한 우수 고용기업이다.
경성대 패션디자인학과는 “이번 MOU을 통해 학생들이 패션, 디지털, 문화,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 ㈜패션서울닷컴과의 협약을 통해 현재 학과의 비교과 활동 중 하나인 오프라인 매거진 [MODE]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콘텐츠 매거진으로 거듭나도록 그 시작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역사회의 착한 기업으로 선한 영향력을 지닌 ㈜더휴와는 단체복, 유니폼과 같은 생산 관련 업무 및 본 기업의 신발 브랜드인 ‘Kodash’ 에 관련된 프로젝트 산학을 넘어 지산학연계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패션 라이프스타일 프로젝트를 시도해 보려 한다”고 전했다.
두 기업에 앞서 경성대 패션디자인학과는 ㈜디아우스(최희정 대표)와도 MOU를 맺었으며, 패션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연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공유, 패션 전반에 대한 컨설팅 협조 및 특수복 의상 제작 관련 협조 등을 협력하기로 협약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취업진로처, ‘금융 인재양성 교육’ 운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취업진로처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박운호) 재학생을 대상으로 ‘금융 인재양성 교육’을 운영했다.
해당 교육의 운영 목적은 지역 청년에게 금융 분석의 도구 중 하나인 MS Excel 2016 활용법을 교육하는 것이며 특성화고 출신 금융권 현직자와 금융 분야 취업 전문가의 특강을 제공하는 것이다. 16일간 진행된 교육은 총 25명의 재학생이 이수했다.
한편, 경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취업진로처는 지역 청년과 재학생의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진로·심리센터, 신입생 진로지원 프로그램 ‘I-Brand 진로위크’ 운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진로·심리상담센터는 최근 건학기념관 1층 홍보홀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 진로지원 프로그램 ‘I-Brand 진로위크’를 운영했다.
‘I-Brand 진로위크’는 신입생의 학교 적응과 진로 설정 분위기 조성을 위해 1:1 진로상담 및 진로 컨설팅으로 진로정보를 제공하고 진로 돌림판, 진로 드림캐처 등 다양한 부스 운영으로 학생들의 진로 태도 성숙과 진로탐색·진로설계를 지원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진로를 보다 쉽게 찾고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준 것 같아 좋았다”, “학교가 학생들의 진로에 적극적인 관심이 있다고 느껴졌다”,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통해 쉽게 진로·심리상담센터에 접근할 수 있었다”라는 등의 소감을 남겼다.
한편, 경성대 진로·심리상담센터는 학생들이 진로·심리 고민을 해소하고 주도적인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