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서비스로봇 실증사업 최종 선정
‘서비스로봇 실증사업’은 국내외 로봇시장 창출을 위해 사업화 직전 단계의 로봇을 수요처에서 실증해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하는 사업으로 수요기관과 로봇 공급기업이 컨소시엄을 맺어 공모에 참여한다.
6월 말 광교 신사옥으로 이전하는 경기주택도시공사는 로봇 통합시스템(SI) 전문업체인 ‘클로봇’과 협력하여 로봇을 활용한 방역 서비스 모델 실증을 주제로 국비 1억 6000만원을 지원받아 로봇 8대를 도입한다.
방역·공기청정 로봇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자율주행하며 공사 신사옥 내 다양한 공간에서 △ 새집증후군 제거 △ UVC-LED 바닥 살균 △ 공기 청정·플라즈마 대기 소독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 김세용 사장은 “방역·공기청정 기능이 탑재된 로봇 도입을 통해 신사옥 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GH의 이번 실증사업 성공이 스마트오피스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경기융합타운 내의 4차 산업기술 도입 확산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오는 7월 ‘신사옥 시대’ 개막을 위해 이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삼성바이오에피스, 두 번째 안과질환 치료제 '오퓨비즈' 유럽 허가
온라인 기사 ( 2024.11.19 22:24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