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 분당서울대병원, 아주대, 동국대(일산) 교육협력기관 선정
이날 협약식에는 이종석 경과원 바이오산업본부장, 손지호 한국바이오협회 상무, 김세중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김용성 아주대 교수, 이광근 동국대(일산) 교수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4개 기관은 바이오 기업이 필요로 하는 AI·빅데이터 등 미래기술 기반 인력양성과정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경과원은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장 및 실습공간 등을 구축하고, 바이오제품 분석기술 인력양성 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한국바이오협회는 바이오 공정 개발 인력양성, 바이오제품 인허가 전문가 양성, 바이오(유전체) 데이터 분석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분당서울대병원은 디지털 헬스케어 AI 솔루션 개발 교육을 제공하며, 아주대와 동국대(일산)은 첨단바이오의약품 인력양성 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경과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실무 교육을 제공해 바이오산업체의 전문인력 부족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경기도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올해 12월까지로, 바이오 기업 구직(예정)자 및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바이오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추진한다. 구직(예정)자 140명, 재직자 360명 포함 총 500명의 신규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종석 바이오산업본부장은 "바이오 분야의 디지털 전환과 첨단 기술 수요에 맞춘 현장 중심의 바이오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4개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과정별 직무 연계성이 높은 유수 교육기관과 견고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성공적인 사업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인천신용보증재단, '인천 송림 소공인 특화지원센터 성과보고대회' 성황리에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2 22:33 )
-
용인특례시,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후속조치 '착착' 진행
온라인 기사 ( 2024.11.22 21:02 )
-
안성시, 임신부․영유아 등 백일해 예방접종 적극 권고
온라인 기사 ( 2024.11.23 12: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