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KERI)과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지역사업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5월 28일 오후 연구원 창원본원에서 개최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생명 융복합, 디지털 물류, 지능형 로봇, 스마트 센싱, 미래자동차 등 지역 미래전략 산업의 발전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 상호 협력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공동 행사 및 회의 등을 주기적으로 개최하기로 협의했다.
현재 KERI는 김해시와 차세대 고효율 전력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전주기 실증 지원 인프라(2025년 완공)’ 구축에 나서는 등 활발한 협력을 펼치고 있다. 전기의료기기 분야에서도 KERI가 수십 년간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의료기기의 첨단화·자동화·소형화·모바일화를 이끌고 있는 만큼, 양 기관 협력 사업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밖에도 경남도에서 유일하게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운영하는 보육센터인 ‘KERI 기술창업센터’를 통해 지역 창업·중소기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ERI 김남균 원장은 “우리의 역할은 훌륭한 기술 개발이지만, 이러한 성과를 확산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파급력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의 필요성을 밝혔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모든 것이 전기로 통하는 ‘전기화’ 시대를 맞아 KERI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지역기업 성장을 이끌고, 국토 동남권 경제 성장에 크게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김해시 산하 지역산업 진흥 종합기관이다. 진흥원의 역할은 크게 의생명 산업의 연구개발 역량 확충, 기업 및 창업 지원, 지역혁신 역량 강화 등 동남권 의료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김해의생명센터’와 지역 중소기업 성장 및 수출 육성, 소상공인 지원, 창업·창직, 산업정책 전략 수립 등을 수행하는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로 구성된다.
#신규 보직자 인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 김남균)은 2024년 6월 1일부로 파워SoC연구센터장 인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한다.
△파워SoC연구센터장 김기현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3 00:01 )
-
부산불꽃축제 명당 ‘삼진포차’, 내년 2월까지 ‘시즌2’로 연장 운영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0 )
-
[부산시] 박형준 시장, 일본 시모노세키 대표단 접견 外
온라인 기사 ( 2024.11.2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