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시 파주시장 “주차 환경 개선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 만들것”
주차정책 핵심은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주차공급 △첨단기술을 활용한 효율적인 주차관리 △인구 밀집 지역에 주차면 공급 확대 △주차공유 활성화 등이다.
지역별 특성을 고려해 운정신도시를 비롯한 신도심은 주차장 추가건설, 자투리 주차면을 확대하고, 구도심은 거주자우선주차제로 주민 중심 주차 편의 개선할 계획이다.
첨단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무인주차관리시스템’은 바닥에 설치된 제어장치로 주차 차량을 인식해 주차관리 효율성과 이용자의 편의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
시는 주차장의 단계적 유료화 정책을 통해 장기 무단주차, 노상 공영주차장의 불법주차등도 해결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주택밀집지역 부설주차장 개방 △상업지역 준공영주차장 도입 △상근자 우선주차제 등도 계획중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 주차 수급률 개선을 위해 운정호수공원 공영주차장, 금촌 원앙길 공영주차장등 주차장 건립이 진행되고 있다”며, “신규 공영주차장 조성뿐만 아니라 자투리 및 유휴토지 등을 활용한 주차 환경 개선 계획을 수립해 주차 불편 없는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기평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최대호 안양시장 "강력한 지출혁신 단행...미래도시 안양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온라인 기사 ( 2024.11.20 21:30 )
-
강수현 양주시장 "재개통 교외선의 성공에 관광 활성화는 필수"...철도공사 협력방안 모색
온라인 기사 ( 2024.11.20 14:26 )
-
이동환 고양시장 "첨단산업,쾌적한 도시,저출생·고령화 대비" 내년 예산 3조 3,405억 원 편성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06 )